고양이달 2 (일러스트 특별판) - 단 하나의 마음 고양이달 (일러스트 특별판) 2
박영주 지음, 김다혜 그림 / 아띠봄 / 2021년 3월
평점 :
일시품절


 

 

땅의 고독과 어둠을 품은 땅의 주인 모나... 막내지만 당차고 강한 내면을 지닌 모나의 솔직한 심정은 노아가 자신을 동생처럼만 대하는 것이 아니라 사랑을 주기를 원하고 있지요. 어둠 속에서만 살았으니 가느다란 빛 뿐만 아니라 사랑도 무척 그리웠겠지요? 생명과 죽음이 맞닿아 있다는 보라띠 마을... 그리고 아리별의 보물인 아리석의 전설... "어둠이 빛을 삼키면, 어둠은 빛이 되고 나는 네가 되리라"

 

자~ 이번엔 모나의 지하세계로 들어가 볼게요.

 

 

 

 

소외당한 그라우잠에게 따뜻한 온기를 줬던 루나의 이야기 기억나나요? 빛구슬에 대한 욕심을 버리지 못했던 그들은 폭력성이 더해져 모나가 가장 밑바닥에 가둬뒀었지요. 얌전히 지내는줄 알았던 그라우잠이 몰래 탈출해 아리석을 차지하려 한다는 말을 전해들은 친구들은 보라띠 마을로 이동했답니다. 땅의 주인이지만 원로들에게 인정받지 못하며 막무가내로 대하는 모습에 작아진 모나를 안타깝게 바라보았죠. 어떻게든 그라우잠을 잡아 아리별에서 쫓아내야만 하는 책임감이 왠지 무거워 보이기만 했습니다.

 

 

 

 

 

그렇게 그라우잠이 아리석을 차지하는 순간... 파란 불길에 휩싸인 그를 보고 결국 지키지 못했다는 죄책감에 루나는 눈물을 터트리고 맙니다. 사실 그라우잠이 원한 것도 단 한가지, 보고싶었던 루나를 만나는 것이었어요.

"보고 싶었다" 그 한마디만 남긴 채...

 

 

 

아리별의 생명이 아리석이라면 우울의 늪은 죽음이었답니다. 그렇게 보라띠 마을에 생명과 죽음이 맞닿아 있는 그곳을 모나가 혼자 감당하기엔 너무나 어려운 일이 아닐까요?

우리 모두는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을 정해놓진 않잖아요... 학교생활도 그렇고 자신이 맡은 일에서도 얼마나 노력했는지의 과정이 중요한 것이지 결과물만 보고 판단하면 안돼요. 요즘 티비프로그램을 보면 서로를 끌어내리며 경쟁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는데 최근엔 서로 윈윈하면서 잘 싸웠다... 수고했다... 이만큼이면 최선을 다한거다... 응원해 주는 모습도 자주 볼 수 있지요? 과연 어떤 모습이 아름다운지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 보자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