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달 2 (일러스트 특별판) - 단 하나의 마음 고양이달 (일러스트 특별판) 2
박영주 지음, 김다혜 그림 / 아띠봄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양이달 1 : 세 명의 소녀'에서는 바라별의 노아가 고양이달을 찾기위한 여행중에 별신이 고장나 아리별로 추락해 펼쳐지는 이야기였답니다. 세 명의 소녀 루나, 마레, 모나와 만나면서 사랑과 우정을 나누는 이야기가 가득했는데요... 한여름의 음악회에서 마레에게 좋아한다고 고백했다가 차갑게 거절당하고 맙니다. 상처를 받은 노아는 고장난 별신을 고치기 위해 한동안 집에 머물기로 합니다.

 

 

 

 

링고와 린 부부는 덧없이 행복한 나날을 지냅니다. 핀은 그들 부부가 입양한 양아들로 거침없는 사춘기를 겪고 있는데요... 노아가 함께 하면서부터 핀의 반항은 최고도로 치닫게 되지요. 게다가 핀의 고민거리는 누군가를 좋아하게 되면서 생긴 것인데 그 상대가 린이였어요. 죄책감에 어찌할 바를 몰랐던 그들은 슬픔에 잠기고 맙니다. ㅠㅠ

 

 

 

 

타인의 아픔을 기회로 삼았던 사람도 있었는데 작가로서 성공하지 못한데다 경쟁작가의 성공에 질투를 느끼고 있는 곰곰이랍니다. 린과 핀의 사연을 들은 그는 흥미로운 소재라는 생각에 이야기를 쓰기 시작하는데 아리와 노아에 의해 저지당하고 말지요.

 

 

 

 

누구를 좋아한다는 건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좋은 설렘을 가져다 주지요. 하지만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기 전에 주위를 한번 둘러볼 필요가 있답니다. 친구의 친구라던지... 이미 결혼을 한 사람이라던지... 소중한 사람과 연결되어 있다면 그만큼 아픈 사랑은 없을 거예요. 과연 그들은 어떻게 이겨낼 수 있을까요?

 

게다가 다른 사람의 사연을 기회랍시고 이야기로 만들어내는 곰곰이의 마음을 먼저 들여다봐야 해요. 나쁜 행동이었지만 그것을 탓하기 전에 왜 그랬어야 했는지 변명이라도 들어줘야 해요. 친구와도 그런적 있지 않나요? 입장을 들어보지않고 먼저 오해해 거리를 두었던 적... 아마 어른도 마찬가지일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