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달 1 (일러스트 특별판) - 세 명의 소녀 고양이달 (일러스트 특별판) 1
박영주 지음, 김다혜 그림 / 아띠봄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나의 몸을 공존하는 아리...

밝은 성격의 루나는 만인의 연인으로 노아와 친구와의 우정을 나누고, 까칠하고 도도한 마레는 노아의 접근을 수상하게 여기지만 나중에는 사랑에 빠지게 되고, 수줍은 성격의 모나는 만날 때마다 잠들어 있어 알 수 없지만 마음에 상처를 입고 맹목적으로 노아를 좋아하게 된다.

 

 

 

 

우연히 그녀들이 다투는 것을 듣게 된 노아... 언덕 안 동굴에서 살면서 눈부시게 푸른 아리석을 지키는 모나는 빛에 약한 존재이기도 하지만 어떤 사연인지 사람들과 어울리지 않았답니다. 그런 모나를 만나려 매일같이 기다렸던 노아는 보름만에 마주하게 되었지요. 바라별에서 외로운 아이로 살았던 노아는 모아의 마음문을 열어주려 많은 노력을 하지요. 그렇게 두 친구는 지난 날 어둠의 친구들이 아니었답니다.

 

 

 

 

노아는 모나와의 여행을 계획해요. 점박이 물고기가 하늘을 향해 비상해 오르는 멋진 모습을 보고야 맙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던 점박이 물고기도 대단하지만 잡아먹고 싶은 본능을 이기고 애써 도와준 백로들도 대단하다고 말하는 노아...

뭐든 잘해야하고 실패없이 성공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을 저마치 버려둬도 괜찮아요. 유명한 사람들도 단 한번에 성공을 한 사람들은 극히 드물거든요. 실패가 두려워 시작도 못하는 친구들이 있다면 마음가짐을 다시하고 도전해 보자구요. 그 과정을 꼼꼼히 살펴보고 어디가 잘못된 것인지 찾는게 더 중요하거든요.

그거 아나요? 어른이 더 겁쟁이예요. 도전을 나중으로 미루고 실수할까봐 용기를 내지 못하고 고민만 하는 어른들... 그러니까 가족, 친구, 선생님과 함께 뭐든 시작부터 해보자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