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카드 1 와일드카드 1
조지 R. R. 마틴 외 지음, 김상훈 옮김 / 은행나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왕좌의 게임'의 조지R.R.마틴을 대표로 하여 내놓라하는 SF의 거장들의 협업으로 만들어졌다는 '와일드 카드'... 이 SF시리즈는 현재 28권까지 발간되었고 여전히 진행되고 있다고 한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퍼져있는 코로나 상황을 대변하듯 급변하는 인류사회는 앞으로도 꾸준히 인간세계에 적지않은 영향을 끼칠 것임을 암시하는 듯 스토리가 무척 광활하고 현실적이진 않지만 왠지 체감할만한 공포감도 조성하고 있다.

 

 

1편에서는 외계인이 타고 온 우주선에 장착된 '와일드카드 바이러스'에 의한 위협으로 시작된다. 불시착한 우주선에서 마주한 그는 타키스 행성에서 온 과학자로 생체 변이 물질을 개발하였고 그것을 시험하기 위해 지구에 바이러스를 유출시키려는 계획을 세웠다고 말한다. 이후 변이를 일으킬 바이러스의 위험을 인지하고 제지하려 했지만 그자들의 우주선이 박살 났기에 지구는 위험한 상황에 처했다는 것을 경고하기 위함이다. 인간들은 그를 닥터 타키온이라 부르고 그가 말한 공모양의 금속용기를 발견한 후 제트보이를 중심으로 제거작전에 돌입하지만 결국 폭파되고 만다.

문제는 폭파와 동시에 바이러스에 노출된 인간의 90프로는 사망하고 9%의 조커와 1%의 에이스가 존재한다는 것인데 그로인한 파장은 그야말로 대혼란에 빠지게 된다.

특히 수업중에 현장 상황을 목격한 크로이드는 집으로 향하던 중 바이러스에 노출되는데, 잠을 청할때마다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조커와 에이스로 교체되어 변신하는 일이 발생하고 다른 한쪽에선 포에이스라는 EFD(민주주의를 지키는 이능자들)를 만들어 현장에 투입하게 되는데... 에이스들의 능력도 하늘을 날거나 거대한 힘을 가지게 되던지, 페로몬 발산이나 타인의 마음을 흡수하는 능력, 시간을 멈추는 능력 등으로 어느 누군가는 세계에 노출되고 싶지 않아 음지로 흐르는 자들이 존재한다는 점이다.

1권에서는 독자에게 위험 인자를 심어주듯 이들의 기막힌 능력을 소개하고 있는데 이쯤에서 심각하게 고려해 봐야 할 것은 1%의 에이스가 존재한다면 문제가되는 조커는 9%가 있다는 것... 앞으로 어디에서 어떤 사건이 일어나도 전혀 이상하지 않다는 경고의 메세지를 시사하고 있다. 이에 반해 각국의 정부는 에이스들을 압박하기 시작하는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