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 와이프
JP 덜레이니 지음, 강경이 옮김 / ㈜소미미디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태롭게 물가를 걷는 여인... 책의 뒷면에 있는 소개글을 보고 가장 먼저 떠올렸던 것은 오래된 영화 '적과의 동침'이었다. 미모의 아내로 나왔던 줄리아 로버츠가 극심한 결벽증에 집요한 의처증까지 가지고 있는 남편을 피해 죽음을 가장한 탈출을 시도했는데 책 속의 전개부분이 비슷한 느낌을 주었다. 현대 과학의 힘으로 죽은 아내를 로봇으로 되살린 남편의 모습은 영화 속의 내용과는 다르지만 소름끼치도록 무서운 강박증을 가진 남편으로부터 도망치고 싶었던 건 사실이었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기 전, 먼저 알아두면 좋은 코봇에 대해 이야기를 하자면 코봇은 동반자 로봇으로 사랑하는 이와 사별한 이후에 겪는 심리적 상실감에 정서적 안정을 최적화한 로봇으로 죽은 자를 완벽하게 복제하여 현실의 기억을 복제하고 공감능력을 향상시킨 로봇이다.

스콧 로보틱스의 창립자이면서 인공지능을 설계하고 있는 팀 스콧은 5년전 불의의 사고로 아내를 잃었다. 고통스러운 시간이었지만 이후 코봇 개발에 모든 열정을 다해 기계의 몸을 가졌지만 완벽한 아내를 다시 만들어 내는데 성공한다. 그렇게 눈을 뜬 애비 컬런... 자신이 로봇이 아닌 인간으로서 존재함을 믿었던 그녀는 기계가 인간을 대신할 수 없다는 문제가 제기됐고 TV토론에 나가 정당화하려 했지만 감정에 휘말려 무산되고 만다. 이후 자신의 휴대폰으로 의심의 문자가 도착하고 과거 기억이 하나씩 업로드되면서 충격적인 진실과 마주하게 된다.

인간의 강박적 심리를 예리하게 그려낸 '퍼펙트 와이프'는 반전에 반전을 더해 독자들의 혼란을 가중시킨다. 한마디로 모든 예상을 뒤엎고 극한의 벼랑끝으로 스토리를 몰아가는데 그 몰입감이 굉장했다. 책 속에 등장하는 누구하나 믿을 수 없지만 단 한명, 죽은 그녀보다 더 완벽했던 그녀만큼은 끝까지 믿어야 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