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인데 인생역전 2
장탄 지음 / 비스토리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예계에서 작업을 당해 은둔 생활을 하던 강주혁이 어느날 뜬금없이 걸려온 보이스피싱에 자신의 인생을 걸게 된다. 말이 되지 않는 스토리임에도 불구하고 불의를 단호하게 처단하는 짜릿함과 어떤 유혹에도 흔들리지않는 주인공의 매력에 빠지게 되며 이런 보이스피싱이라면 나도 당하고 싶을 정도로 탄탄대로의 행보를 걷는다. 사실 1편을 읽으면서 일곱번의 무료서비스 이후 어떤 대가를 치러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예상을 뒤없고 유료서비스로 전환되면서 천만원이라는 비용을 청구한다. 하지만 투자에 비해 엄청난 값어치를 하니 헤어나올 수 없을텐데, 하여튼 2권에서는 브로즈 등급으로 그가 벌여놓은 일들의 성과가 하나씩 밝혀지게 된다.

주인공 주혁은 갑과 을의 관계도 정확하지만 대담하게 대가를 요구할 줄 알며 대본이나 배우를 보는 탁월한 눈을 지녔다. 사실 보이스피싱에서 전해주는 안 좋은 소식이나 위험이 따르는 조건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판단으로 피하지않고 어려움에 처한 힘없는 이들을 구해내면서 온전히 자신의 편을 차곡차곡 만들어 나간다. 단기간의 성장이지만 그가 겪은 사건들은 사실 위험한 일들이었지만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냈다. 이정도가 되면 오만방자해질 수도 있지만 주혁은 자신이 직접 발로 뛰고 움직여 모든 상황을 척척 마무리했고, 과거 자신이 무너졌을때의 오해를 하나씩 아주 조심히 풀어나가기 시작한다. 그리고 보이스피싱 등급이 브론즈에서 실버로 향상되려면 심사를 통과해야 하는데 아직 처리할 일이 많은 주혁은 과연 심사에 통과할 수 있을까?

무엇이든 대가없이 주어지는 일은 없지만 <보이스피싱인데 인생역전>에서는 정의 실현으로 거침없는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최근 우리나라 연예계도 무척 시끄러웠다. 특히 미투사건으로 최상급 배우가 나락으로 떨어지고 잦은 음주운전에 마약, 그리고 빚투까지... 최근엔 인기 아이돌 가수의 성추행과 임신 등으로 하루가 멀다하고 벌어지는 사건들이 이 책 속에도 담고 있어 마음이 불편하기도 했다. 공인이라는 것이 사생활도 없이 팬들의 인기를 먹고 산다고하지만 윤리적인 문제에 있어서는 강한 잣대를 세워야 하는 이유가 그들의 팬들이 결국 인격이 완전히 형성되지않는 학생들이 많기때문일 것이다. 그들을 닮고싶어하고 그들의 행동이 멋져보여 무조건 따라하는 그릇된 방향으로 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선 모범이 되야하지 않을까한다.

어쨌든 강주혁 대표 갈수록 매력 넘치고 능력도 출중하지만 언제쯤 보이스피싱이란 유혹에서 벗어날지 기다려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