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커버 브로맨스 브로맨스 북클럽 2
리사 케이 애덤스 지음, 최설희 옮김 / 황금시간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려움은 강력한 동기예요.

 

 

'최고의 로맨스 소설'이라 자부하는 문구에서 느껴지는 사랑이란 감정은 꺼지지 않는 불 같았다. 저마다 보내왔던 시간이 있는 사람들이 성인이 되어 만났을 때, 자연스레 가까워 지기는 사실 쉽지 않은 일이다. 그것이 나이가 들어갈수록 더 신중해지는 것이 바로 사랑이란 감정이고... 아마도 그만큼 만남과 이별을 겪으면서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겹겹이 쌓여졌기때문이 아닐까?

<브로맨스 북클럽>에서 연애고수 만들기 프로젝트로 결혼을 위한 아니면 기혼자를 위해 전적으로 로맨틱한 연애를 완성하기 위한 로맨스 소설을 읽는 남자들의 이야기를 그렸다면 <언더커버 브로맨스>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두려움에서 벗어나 진실한 사랑을 찾는 과정을 보여준다. 특히 로맨스 소설답게 여성들의 감성을 부드럽게 감싸주고 결국엔 해피엔딩을 보여주지만 읽는내내 거침없는 밀당으로 희망고문을 해대는데 정말이지 가슴이 여러번 무너지는 경험을 할 것이다.

 

 

 

북클럽의 창시자 브레이든 맥은 오늘도 차를 몰고 이동한다. 모두가 보는 앞에서 직접 읽을 망할 로맨스 소설을 사려고... 어쨌든 브로맨스 북클럽에서 현재 솔로인 사람은 바로 맥 ! 하지만 연애는 1등이었던 그는 한번도 차여본 적이 없지만 교과서 같은 완벽한 연애같다는 이유로 차이고 만다.

한편 유명 레스토랑의 파티셰인 리브는 맥의 고백현장에서 본의아니게 작은 사고를 일으켰고 추궁을 듣기위해 사장실로 이동하다 성추행 장면을 목격하게 된다. 유명 셰프이자 텔레비젼 쇼프로그램 진행자였던 로이스는 직원의 레시피를 훔치고 언변만 번지르르한 호색한이었던 것이다. 이를 이유로 해고된 그녀는 그의 추악함에 복수를 결심하게 된다.

맥은 자신의 실수로 그녀가 해고된 것 같아 자신의 클럽에서 일을 하라고 제안하지만 진짜 이유가 로이스의 성추행을 목격해서라는 말을 듣고 분노한 그는 브로맨스 북클럽을 출동시킨다.

그렇게 맥과 리브는 정의와 맞서며 조금씩 가까워지기 시작한다. 맥이 로맨스 소설의 느끼한 남주인공이라 하면 리브는 그야말로 철벽 방어에 빈정거림의 대명사였다. 깊게 들어가 보면 이들이 이렇게 된 이유는 어린시절 아버지의 영향때문이었는데 아픔을 묻고 살아야 했던 그들의 사정에 마음이 동요되기도 했다.

'브로맨스 북클럽'의 남자들은 로맨스 소설을 읽으며 결혼생활을 구했고 연애의 암흑기를 겪을때마다 책 속의 연인들의 관계를 보며 나쁜 상황을 극복했다. 그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사랑만큼은 어려웠던 맥은 더이상 도망치지 않고 두려움을 가장 큰 동기로 바꾼다.

가슴 설레이는 로맨스 소설이지만 진정한 관계속의 인연이 이론적으로 할 수 없는 감정의 연결점이 있다는 것을 보여줬던 <언더커버 브로맨스>는 읽는내내 소리내어 웃게 만든다. 러브신의 긴장감과 밀당의 재미를 확실하게 보여주지만 역시나 실연의 아픈 그들의 모습이 애처로워 울컥하게도 했다. 특히 책 속에 등장하는 멋진 남자들의 모습을 상상하며 머릿속에 영상을 그려보기도 했는데, 이젠 '로맨스 소설을 읽는 남자'가 좋아질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