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인 케이스릴러
고도원 지음 / 고즈넉이엔티 / 2021년 2월
평점 :
품절


 

 

  희대의 연쇄 살인범과 범죄심리 전문가의 사냥이라니, 소개글만 봐도 겉돌수 없는 시선이 느껴진다. 카메라를 통해 상대의 일거수일투족을 다 들여다 보고 있으니 절대 빠져나갈 생각을 하지 말라는 건지... 아니면 모든 사건을 하나도 빠짐없이 캐낼 수 있다는 의미인지... 아직은 아무것도 알 수 없다.

 

  하지만 한국의 장르문학으로 자리잡은 케이스릴러가 쉽사리 드러내지 않은 치밀함은 과히 놀랍다고 할 수 있다. 책 속에 나오는 인물들이 그물망처럼 엮여 있고 서스펙트하게 연결되어 누구 하나라도 놓치지 않겠다는 정교함이 지금까지와는 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두 여인의 싸움에서 웃을 수 있는 사람은 누가 될 것인지 파헤쳐 보도록 한다.

 

 

 

  폭우에 무너진 토사 속에 열 일곱구의 시체가 드러났다. 바로 검거된 연쇄살인범 염석희는 구치소에서 자살을 시도했지만 실패하자 입을 닫아버렸고 그런 그녀의 입을 열기 위해 심수영에게 심리상담을 하라고 지시하는 박태황은 대권을 준비하면서 연남이라는 숨은 조직을 가지고 권력을 휘두르는 잔인한 존재였기에 내키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수영은 수긍할 수밖에 없었다.

 

  석희는 수영과 대면한 자리에서 살인의 전모를 알려주는 조건으로 게임을 하자고 했고 뜬금은 없었지만 피해자들을 죽인 이유를 자백을 받을 수 있기에 그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은 수영은 석희의 제안에 응한다. 수단에 말려드는 듯 했지만 수영도 만만치 않은 상대였으니 예상치 못한 방법으로 비밀의 열쇠를 풀어나갔고 결국 자백을 받아낸다. 그렇게 석희는 법정에서도 모든 혐의 사실을 인정했다. 하지만 구치소로 돌아가는 중에 탈출극을 벌인 석희는 도주에 성공했고 다시금 재개된 석희의 심판은 수영을 제 손안에 올려놓고 꼭두각시처럼 움직이게 하는데...

 

  잘못한 것을 뻔히 알면서도 법의 잣대로 심판하지 못하는 자들이 있다. 아니... 못하는 것이 아니라 안하는 것일수도 있다. 권력을 주무르는 자의 편에 서 있으면 그 누구도 자신을 건드리지 않기때문에... 하지만 사람들이 간과하는 부분은 쉽게 받은만큼 쉽게 버려질 수 있다는 점... 누군가가 책임을 져야 한다면 타깃은 누구로 향할까?

 

 

 

말과 행동이 다르면 다시 찾아올 거라고...

꼭 전해달래

사냥이 시작되면 아무도 벗어날 수 없다는 '줌인'... 당신도 타깃이 될 수 있다는 경고를 하는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