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에 젖다 케이스릴러
이수진 지음 / 고즈넉이엔티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름다운 섬 무억도... 이런 곳에서의 어린 시절이라고 하면 장난끼 가득한 추억과 바다내음으로 간절히 가슴에 새겨질만한데 자신의 과거를 들쑤시며 엿 먹이기위해 찾아왔다는 소개글은 몹시 충격적이었다. 향수에 젖은 추억의 향이 악취를 품기며 악의를 품고 나타났을 때 그녀들의 추악함은 어디까지일지 쉽게 예측할 수가 없었다.

 

 

 

  과거를 잊기위해 이름도 바꾸고 얼굴도 바꾼 정태희는 현재 누구나 부러워할 재력을 갖춰 지우엄마로 살고 있다. 취미활동을 하면서 그녀들의 모임에서 우월적인 면모를 발휘했지만 어느날 집에 도착한 택배상자를 보고 기겁하게 된다. 회색빛 상자 안에는 향수와 카드가 들어있었는데 "보고싶어, 영선아"란 메세지로 영선은 자신이 지운 16년전 이름이였다. 그걸 시작으로 무억도의 친구들이 찾아왔고 과거를 무기삼아 자신의 목을 죄어오기 시작했다.

 

  과거 절친이라 여겼던 친구들의 속내에는 저마다의 불만이 있었고 시간이 지날수록 삶의 여유를 잃었고 경제적으로 힘들어지면서 영선에게 돈을 뜯어낼 모의를 하게 되는데, 한번 엇갈린 화살은 좀처럼 제자리 찾기가 어려워진다. 돈을 요구했지만 돈으로 이간질 당했고, 향수를 보낸 의문의 인물이 좀처럼 드러나지 않자 결국 친구아닌 친구로 쉼없는 배신의 현장을 목격하게 된다. 잊고 살았던 그녀들의 과거를 들춰내 혼란에 빠트린 어리석은 모습을 낱낱이 밝혀내 본다.

 

  친구들 사이에서도 알듯 말듯 나름의 경쟁을 하게 되는 건 당연하지만 볼펜으로 정확히 직선을 긋지 못했다면 수정하기 어렵듯이 관계도 한번 뒤틀리면 제자리 찾기가 꽤나 힘든게 현실인 것 같다. 책 속에 영선은 원하던 바를 이루기위해 서울행을 선택했지만 범죄에 준하는 방관자였고, 그것을 빌미삼아 친구라는 무기로 협박을 했고, 의문의 인물은 자신의 정체성을 잃은 채 복수만을 강행했던 어리석음을 가감없이 드러냈다. 마찬가지로 책의 마지막 페이지까지 넘겼음에도 불구하고 이제 시작인 느낌은 나 뿐만이 아니였을 듯 하다. 무엇을 더 숨길 것이고 드러낼 것인지 지금부터가 진짜 시작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