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365일 365일 1
블란카 리핀스카 지음, 심연희 옮김 / 다산책방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blog.naver.com/hestia0829/222283336369

 

 

넷플릭스 영화로 방영됐던 365일, 리차드기어와 줄리아 로버츠가 주연했던 귀여운 여인보다 더 호화스럽고 더 정렬적이며 사랑을 향한 일방적인 집착을 보여준다는 365일도 남주 미켈레 모로네를 재발견했다는 평을 받았다. 영화보다 원작인 소설이 각광 받으면서 또 한번 가슴 설레는 스토리로 독자들과 만나게 되었는데, 아무 생각없이 책을 펼쳤다가 첫 장면부터 충격을 받고 다시 마음을 가다듬고 읽게 된 이 책은 외설적인 장면들이 무척 많다.

토리첼리가의 수장, 마피아의 두목이라고 말하는 게 이해하기 편하겠다. 한마디로 '돈'이라 불리는 마시모는 5년동안 현실에서 한번도 대면한적 없는 그녀를 꿈꾼다. 처음은 혼수상태에서 그려졌지만 일상에서는 환각으로 나타나는 그녀는 '나의 미스트리스'라 호칭하며 저주이자 집착이고 그에반해 구원인 여자이기도 했다. 어느날 그녀의 존재를 눈으로 직접 보게 된 마시모는 납치라도 해서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로 결심한다.

한편 마시모의 미스트리스인 라우라 비엘은 남친 마르틴과 함께 여행 중이다. 라우라의 생일도 기념할겸 떠나온 여행중에 바람을 폈고 슬픔을 주체할 수 없었던 라우라는 호텔밖으로 뛰쳐나간다.

그리고 드디어 마주한 마시모, 우연히 여러번 마주친 사람이였고 사실은 그 모든것은 마시모의 계획 속에 이루어졌던 것, 환상속의 그녀를 그린 초상화를 보여주며 오랜기간 품었던 사랑에 대한 고백과 365일간 자신과 함께 지내자는 제안을 한다. 아니, 제안이 아닌 명령이었다. 마시모에겐 너무 사랑스럽고 욕망을 불태우게 하는 그녀지만 그녀는 순순히 넘어와주질 않는다.

잘생긴 외모에 탄탄한 근육질 몸매, 깔려죽을만큼 넘치는 돈과 나만을 향한 집요한 사랑의 시선은 라우라의 마음을 충분히 흔들리게 만든다. 다만, 마피아의 수장으로 목숨을 담보할 수 없다는 불안을 제외하면 말이다. 파격적이게 그려낸 정사장면 또한 기가막혔지만 따귀를 때리는 장면에서 이탈리아 여자들이 쎄다는 고정관념적인 생각은 의아하기도 했다. 어쨌든 가속성있는 스토리와 거침없는 러브스토리때문에 책을 덮을 수 없어 단숨에 읽어나갔지만 다음 편이 있다는 사실에 마음이 급해졌다. 빠른 시일내에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