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드로잉 무작정 따라하기 - 진짜 진짜 쉬운
난희(표지희) 지음 / 길벗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blog.naver.com/hestia0829/222211651577

 

유튜브를 보면서 자신의 채널을 만들고 싶어했던 아이는, 처음엔 게임을 하면서 영상을 녹화하고 편집해서 올리기 시작했는데 누구나 하는 그런 게임이 아닌 자신만의 아이템으로 건전한 유튜브를 하면 좋겠다는 조언을 해주었어요. 어차피 어렸을때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고 큰 그림보다는 귀여운 표정을 살리는 작은 책을 만들기 시작했지요. 아이가 크면서 펜이 포함된 태블릿이 있으면 좋겠다고 했고, 학습을 할때 필요하기도 해서 장만했답니다. 그리고 올해부터 시작한 그리기는 이제 연필과 색연필보다는 탭으로 그리면서 움직이는 그림을 그리면서 자신만의 아이템을 찾는 듯 했어요. 그래서 만난 '진짜 진짜 쉬운 아이패드 드로잉'은 관련 앱을 통해 쉽게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고 해서 정말 반가웠지요. 소지하고 있는 태블릿이 아이패드는 아니지만 자신이 사용하는 앱으로 활용을 하더라구요.

 

 

이 책은 아이패드에서 프로크리에이트라는 앱을 사용하여 그리기를 쉽게 접할 수 있게 기초 기능부터 고급 기술까지 상세히 설명하고 있어요. 기본적으로 아이패드 드로잉이 무엇인지 정의하고 자신에게 맞는 아이패드의 기종과 펜슬 종류도 설명해 줍니다. 유로로 사용하는 프로크리에이트 앱에 들어있는 기능과 기본적인 사용 메뉴를 보여주고 레이어 설정 방법까지 알려주지요. 이런 기본 과정이 끝나면 그리기 난이도에 따라 직접 실습할 수 있어요. 그림을 그릴때 펜의 두께 조정, 연하고 부드럽게 표현하는 색의 기법, 블랜딩 모드를 통한 음영의 조화 등, 다양한 기법을 통해 소품부터 인물, 그리고 풍경까지 표현할 수 있답니다. 가장 재미있어 한 부분은 역시나 굿즈 만들기였는데요. 이름표와 유튜브 마그넷 버튼을 가장 좋아했답니다.

 

 

책 속에 들어있는 그리기 순서를 보면서 가지고 있는 태블릿으로 그려본 고슴도치랍니다. 몇가지 그려보더니 단숨에 난이도가 높은 단계를 시도했는데 아직은 잘 그려지지 않는지 연습이 더 필요하다고 하네요. 어쨌든 그리기 시작했으니 꾸준히 연습하고 또 반복해 그려내면 잘 할 수 있을 것 같단 자신감을 드러냈답니다. 난희와 함께 하는 드로잉, 무조건 시작만 하면 됩니다!!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