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special 도티 who? special
김현수 지음, 유희석 그림, 나희선 감수 / 스튜디오다산(주)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https://hestia0829.blog.me/222024449870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하기도 하지만 한참동안 유투브를 보면서 게임방법을 배우고 웃고 떠들던 우리집 초딩들은 크리에이터와 일러스트레이터를 활용한 그림책 작가를 꿈 꾸고 있답니다. 뽀통령은 들어봤어도 초통령은 못들어 봤었는데 바로 도티가 초등학생의 대통령이라고 하네요. 그의 인기를 실감한게 이번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청와대에서는 어린이날에 녹지원에 초대했던 어린이와의 만남행사를 마인크래프트 웹사이트를 통해서 진행하기도 했지요. 자신만의 캐릭터를 통해 인터넷 상에서 대통령을 만난 특별한 경험이 아이들에게는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겁니다. 하여튼 이 책은 도착하자마자 서로 먼저 읽겠다며 다툼을 할 정도여서 가위바위보를 해서 순서를 정해 읽을 만큼이나 경쟁이 치열했답니다.

도티는 어렸을 때의 힘든 환경 속에서도 주눅들지 않고 활발하게 지냈고 어떤 일이든 성실히 해냈으며 진취적인 리더십으로 인기도 많았답니다. 어른이 보는 눈높이에서 말하자면 애어른이였죠. 키가 작다고 놀림을 받은 적도 있지만 성적은 자신이 훨씬 크다며 괴롭힘에 반응하지 않고 자신만의 의지로 도전을 두려워 하지 않고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했지요. 이랬던 도티의 성장과정을 보여주며 자신이 진정으로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한 고뇌와 크리에이터로서의 쉼 없는 전진을 보여주었습니다. 결국 목표를 향해 달렸던 그의 열정의 문은 하나씩 열리기 시작했고 작은 것부터 차례대로 성취해 나 기쁨을 만끽하고 있을즈음 공황장애를 겪게 됩니다. 끊임없이 용기를 내었던 도티는 이 역경을 이겨낼 수 있을까요?

문학 소년이였던 도티의 도전은 호기심과 도전의 연속이였습니다. 특히 무엇 하나에 빠지면 헤어나올수 없이 몰입을 했고 새로운 시도를 두려워 하지 않았음에 지금의 그를 만들었답니다. 아이들은 그저 현재의 모습만 보고 유투버가 되겠다고 했지만 이 책을 접한 후 무엇이든 노력없이 될 수 없다는 것을 배웠다고 자신들의 느낌을 말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도 무언가가 될 수 있겠다는 용기 또한 얻었다고 하네요. 진짜 나희선(도티)을 만나고 싶다면 지금 바로 이 책과의 만남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