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스 게임 미래인 청소년 걸작선 64
레오폴도 가우트 지음, 박우정 옮김 / 미래인(미래M&B,미래엠앤비) / 2020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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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 전쟁이라는 소재로 청소년들에게 얼마만큼의 호응을 얻을지 무척 기대되게 한다. 공부만 잘해서 미래의 무언가가 된다는건 이제 부질없는 일인걸 알고 있을것이다. 또한 이번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면서 이동경로와 약국에서 판매하는 마스크 재고 등의 앱을 개발한 중학생을 극찬하기도 하면서 IT분야에 뛰어남을 선보이는 청소년들도 만날 수 있었다. 특히 재능을 찾는다는 희망적 메세지와 용기있는 도전이 가득한 이 책은 성장하는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존재임을 확인시켜준다.

이야기의 시작은 렉스 우에르타의 형인 테오의 실종으로 시작된다. 자정이 다 된 시간에 워크어바웃이란 곳으로 떠난다고 말을 남긴채 실종되었고 그의 부모님은 테오의 실종을 부정하다 결국 체념하고 만다. 렉스는 로지라는 결사단체로 툰데카이라는 다른 나라의 아이들과 팀을 이루고 있었는데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유능한 단체였다. 문제는, 테오는 실종된 형을 찾으려하지만 불법체류자 신세여서 경찰에 알리지 못했고, 툰데는 나이지리아 소년으로 고물로 굉장한 것을 만드는 소년이였지만 그 소식을 들은 권력자가 부모님을 인질삼아 전쟁을 위한 최대의 교란기를 만들라는 지시를 받았고, 카이는 중국의 악명 높은 블로거로 절대 건드려선 안될 권력자들의 부정부패를 퍼트리는 활동을 한다. 지니어스 게임은 이런 천재들 200명이 경쟁을 하여 최고의 한 팀만 우승을 거머쥐게 되는데 이 속에 숨겨진 비밀은 생각했던 것보다 더욱 끔찍하다.

게임을 참여할 수 있는 이들의 연령은 열여덟에다 생물학, 공학, 전자학 등 최고의 수재들이 몰려있어 기대감이 높아졌다. 게다가 생소하면서 기발한 소재로의 발명품들은 신기하기까지 했으며 추리를 통해 하나씩 비밀이 풀리는 과정의 몰입도는 단연 최고였다. 꿈 꿀 수 있는 소재와 위험에 빠진 친구를 돕는 의리, 그리고 선의의 경쟁으로 서로를 응원하는 모습은 그야말로 지금의 청소년들이 바라는 인간상이 아닐까 싶다. 이것은 단순히 시작이였다. 빨리 다음편을 만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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