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영상툰 2 오늘의 영상툰 2
오늘의 영상툰 원작,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전영신 구성 / 서울문화사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hestia0829.blog.me/221937985306

 

 

오늘의 영상툰은 딸 아이가 재미있게 보는 유투브방송이랍니다. 영상을 보는 친구들의 사연을 담아 만든다고 하는데 제보하는 이야기가 무척이나 다양하답니다. 초등 여자아이가 읽으면 심쿵하게 되는 이야기와 공감가는 갖가지 고민들, 그리고 빠질 수 없는 오싹한 이야기가 들어있어요.

이 책을 읽고 난 며칠 후... 온라인 개학으로 아이들이 계속 집에 있다보니까 봄맞이 대청소도 못하고 난장판이 된 집안을 보니 화가 나더라구요. 움직이다 발에 밟히니까 바닥에 물건 좀 놓지말고 제자리에 두라고 잔소리를 하면서 보이는 즉시 버리거나 엄마가 갖는다고 했어요. 갑자기 눈을 반짝이며 딸이 건네는 말이 "바닥에 굴러다니면 다 엄마꺼야?"하고 물어보길래 그렇다고 했거든요. 그랬더니 딸이 바닥에 막 굴러다니는 거예요... ㅎㅎ "나 이제 엄마꺼?"라며 애교부리는데 웃음보가 터지고 말았어요. 그런데 세상에 그 이야기가 오늘의 영상툰에 있는거있죠?

이제 사춘기가 시작되는 시기의 아이들은 남성이나 여성의 신체 변화에 관심을 가지면서 이성에 대한 호기심도 늘어나는 듯 해요. 설레는 스토리를 보며 남친에 대한 이상과 솔로가 편하다는 자기 주장이 생기기 시작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책 속의 로맨틱한 스토리는 설레기도 하나 보더라구요. 특히 아이가 가장 고민했던 부분은 왕따를 도와줬다가 왕따가 된 사연이였는데 학교에서 이런 비슷한 상황이 있었다며 살짝 고민을 말하며 대화의 장을 열어주었답니다.

너무 재미있게 읽길래 엄마도 함께 읽었는데요. 특히 할머니가 애기에게 사주고 픈 와플 이야기가 가슴에 와 닿았어요. 성인이 되었음에도 엄마의 눈에는 아이라는 사실말이죠. 아주 짧은 이야기지만 누구나 한번쯤은 겪었을 사연과 고민들이였어요. 그 중에서 3가지의 베스트 사연은 우리 아이도 가장 재미있었다고 말했는데 역시 공감가는 이야기는 인기만점이 될 수밖에 없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