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과학동화 팜 2 : 하늘 농장 코딩과학동화 팜 2
홍지연 지음, 지문 그림 / 길벗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hestia0829.blog.me/221893522698

 

 

코딩을 시작하고 재미를 느낀 아이가 가장 기다리던 책이 있었는데 바로 입니다. 만화형식의 쉬운 전개와 그 속에서 벌어지는 쌍둥이형제 거니와 주니의 미친 상상력은 아이의 개구진 흥미를 자극하고 읽는내내 어깨를 들썩이며 웃어대기도 하지요. 무엇이 재미있는지 어른인 엄마와는 개그코드가 맞지 않지만 역시 아이는 아이인지라 방구똥 이야기를 비롯한 지저분하면서 엉뚱함의 최고봉을 보여주며 이번 하늘농장에서도 엄청난 활약을 펼칩니다.

지하농장에서는 코딩의 순차 구조와 실행의 반복 등을 통해 난관을 극복하는 이야기였는데요. 이후 방방꽃의 개발로 탈출에 성공하나 싶었는데 눈앞에 떡하니 서있는 거대나무줄기를 보고 주니는 또 한번의 호기심이 발동합니다. 잭과 콩나무처럼 하늘높이 끝이 보이지 않을정도로 뻗어있는 그곳에 다다르자 하늘정원이 쌍둥이 형제를 맞이했고 당연히 하늘농장으로 바꾸며 또한번의 기발한 연구가 시작됩니다.

자료의 수집을 위한 입출력의 정의와 데이터를 처리하는 용어의 설명, 그리고 경우의 수를 포함한 개발에 바이러스의 위험과 그것을 치료하기 위한 백신으로 마구잡이 공격을 퍼붓는 번개에서 해방되고 반딧불이와의 연결을 통해 이진수 표현법도 배우지요. 스토리는 정신없이 빠른 속도로 흘러가지만 다음스토리로 넘어가기 전에 한페이지로 정리하여 용어의 해설을 첨부해 주었답니다. 이제쯤 하늘농장도 운영할만한데 갑작스런 새 떼의 등장으로 또 어딘가로 끌려가는 거니와 주니형제... 또 다른 모험의 시작이겠죠?

정신없지만 위기때마다 상상하기 어려운 기발한 방법으로 위기를 모면하는 거니와 주니는 어떤 일이 닥치더라도 포기할 줄 모르는 열정을 가지고 있지요. 어디로 튈지 모르는 주니의 뒤에서 든든하게 버텨주는 거니를 보니 꼭 우리 쌍둥이 남매를 보는 듯 합니다. 다음 이야기도 바로 요청했지만 조금 더 기다려야 된다는 조금 아쉬워 했어요. 코딩이 즐거워지는 동화... 팜으로 놀러오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