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 큰★별쌤 최태성과 떠나는 초등한국사 대탐험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최태성.조윤호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hestia0829.blog.me/221810075688

 

어린시절 학생때는 수포자보다는 아예 공부를 포기하고 놀기만 했던 아이들이 오히려 많았지요. 수업을 땡땡이 치고 운동장에서 뛰노는 아이들 뿐만 아니라 수업을 마치는 종이 치자마자 뛰어나가 고무줄 놀이를 하고 주말엔 밖에 나가 진이 빠지도록 놀다가 들어오곤 했어요. 그렇다고 공부를 등한시 한것도 아닌데 일찌감치 포기한 과목이 바로 한국사였답니다.

초등학교에 입학한 아이들이 한국사를 배울즈음 포기했던 한국사 강연을 듣고 책을 통해 역사의 인물을 만나보기 시작했는데 역시나 문제는 인물과 시대가 연결되지 않아 무척이나 애를 먹고 있답니다. 게다가 아이들이 질문을 해오면 긴장하는 바람에 작년부터 아이와 함께 만화로 된 한국사와 세계사를 접하고 있어요.

 

 

강연으로 만났고 책으로 만난 최태성님이 이번엔 아이들을 위해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등장한 한국사를 들여다보게 되었는데요. 역시 최태성이라는 이름답게 재미있고 흥미롭게, 그리고 공부로 외우려 했던 잘못된 학습을 옛 이야기처럼 과거의 조상의 생활상을 그대로 그려 무척이나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그려졌답니다. 또한 카카오프렌즈라는 현대의 캐릭터와 과거로 인도할 구석기인의 등장으로 타임머신을 타고 이동하듯 책을 읽어가며 시간의 흐름에 맞게 여행을 하게 되는데, 책 속에 갖힌 큰별샘을 구출하기 위해 프렌즈 친구들의 한국사 열정을 불태우기 시작한답니다. 시대를 이동할 때마다 등장하는 구석기인은 큰별샘을 도우려는건지 아니면 훼방을 놓으려는 건지 문제적 퀴즈를 내는데 꽤나 승부욕을 자극해서 아이들이 문제를 풀때마다 다시 앞페이지로 돌아가 확실하게 확인을 하고 문제풀이에 도전했답니다.

깜짝 선물!! 상태 안내판이 들어있어 완전 신난 아이는 제방 문고리에 걸어두고 무언의 메세지를 보내고 있어요. ㅎㅎ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에서는 선사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속도감있게 달려가는데요. 중요한건 시대의 흐름을 이 한권에 쉽게 정리해 놓은 게 가장 좋았답니다. 큰 흐름을 알고 천천히 그 시대의 인물과 마주하면 더욱 깊이 있는 한국사의 기본을 다질 수 있을 듯 해요. 교과 연계로 수업에 큰 활용서가 될 듯 합니다.

또한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의 깨알 폭탄웃음 포인트와 대화하듯 스토리가 진행되어 재미를 선사하고 엄마 입장에서 가장 마음을 사로 잡았던 부분은 질문하는 힘을 보여준 책이라 더욱 좋았답니다. 아이 어른 할것 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한국사 대탐험이였답니다.

https://youtu.be/IZK6GoBhxr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