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초등 영작문 하루 4문장 쓰기 하루 한 장의 기적 하루 한 장의 기적
Samantha Kim.Anne Kim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9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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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 3학년부터 본격적으로 영어가 교과과정에 들어가지만 조금이라도 미리 해놓지 않으면 낭패를 보게 되는게 바로 영어과목이지요. 유치원때는 원에서 활동하는 놀이로 그냥 두었지만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학습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었고 그중에 엄마표교육으로 가장 자신없던 영어를 대면하게 되면서 고민이 많았답니다. 특히나 학원은 발레나 특공이란 운동정도만 하였던 터라 학습에 관한 학원은 시작도 하지 않았었지요. 가까스로 2학년 2학기정도부터 3학년 말까지 학교에서 운영하는 영어 방과후 수업의 도움을 받아 파닉스의 기본은 어느정도 완성했는데 학교 교육과 연관되지 않아 내심 불안하였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어민 선생님과 열정적인 선생님 덕분에 환경은 마련되었지요. 게다가 저녁시간이면 집에서 단어퀴즈라도 솔솔히 재미있게 하는 중이지만 문장으로 완성하는게 부족한지라 또 하나의 고민이 생겼었답니다.

그러던 와중 이 책을 만나게 되었는데요. 어른들이 쉽게 인지해서 함께 말할 수 있고 아이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간단한 문장을 통해 학습하는 책이랍니다. 특히 학년이 올라가면서 단어의 수가 점차 증가하고 영상이나 미디어를 통해 듣고 말하고 쓰는 형식의 교육은 부모인 우리때와 너무 달라서 난감하기도 했었지요. 그런데 이 책은 자기주도학습형으로 라이팅기법을 통한 영작문을 만나 일기를 쓰듯 자신의 의견에 따른 이유와 결론을 맺는 형식의 문장 구성으로 아주 쉬운 그림책을 읽듯이 쉽고 간결하게 구성되어 있답니다.

하루에 4문장의 예문을 통해 읽고 쓰고 말하며 자신과 대입해 문장을 만들어내는 기발한 기법이지요. 예를 들어 나는 파랑색을 좋아한다는 문장에 자신은 노랑색을 좋아한다는 문장을 만들어내고, 파랑의 바다와 하늘을 좋아한다는 표현에 노랑꽃과 나비를 좋아한다는 표현을 하는 것이지요. 그렇게 매일 4문장씩 완성해 나가는 연습을 하는 것인데 한문장에 다양한 표현과 연결되는 의견을 도합하여 하나의 문단이 완성되는 것입니다. 모르는 단어는 파파고를 통해 듣고 뜻을 찾아 완성하는 스스로 학습도 한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이유는 두껍지 않고 자신들이 이미 알고 있는 단어들이 있어 자신감을 가지고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다만, 무엇이든 꾸준히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요. 고학년이 되면 갑자기 난이도가 높아진다고 해서 걱정이였는데 왠지 안심이 되는 이유는 일단 아이들이 책을 보고 있다는 것에 마음이 놓이는 것이겠지요. ㅎㅎ

아직 진행중이지만 겨울방학까지 이 한권 마스터 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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