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ECRAFT 게임 속으로! - 우드소드 연대기 마인크래프트 공식 소설 1
닉 일리오폴로스 지음, 루크 플라워스 그림, 전인표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hestia0829.blog.me/221655721915

 

 

엄마보다 더 잘 읽어나가는 책의 등장에 무척 반가웠답니다. 평소에 블럭으로 만드는 세상에서 신나게 놀던 아이들은 그 가상의 세상 속 이야기를 책으로 만나면서 흥미 진진한 표정으로 단숨에 읽어 나갔지요. 크리에이터 도티, 잠뜰, 태경 등의 유투버들이 모여 함께 웃고 즐기며 게임을 놀이로서 재미있게 협동하는 방법을 보며 제대로 즐긴다면 유투브는 나쁜 영향만을 끼치는 게 아님을 보여줬는데요. 이 책 또한 공동의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친구들이 서로 우정을 나누고 다가가는 연습을 하는 스토리로 시작을 합니다.

우드소드 중학교에 전학을 오게 된 애쉬는 처음 절친으로 한 살 어린 조디를 만나게 되요. 나이는 한 살 어리지만 창의적인 발상에 재능을 인정받아 애쉬와 학년은 같답니다. 조디 뿐만 아니라 모범생 스타일의 모건, 과학자 스타일의 하퍼, 그리고 훨체어를 타고 다니지만 다재다능한 포와 함께 친구가 되며 함께 마인크래프트 속 가상의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처음부터 함께 떠난 것은 아니지만 우여곡절 끝에 애쉬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면서 괴짜 과학 선생님의 VR고글을 통해 가상여행의 시작을 알립니다.

하지만 의문의 문자와 함께 불길한 느낌에 현실세계로 돌아오지만 여섯개가 있어야할 VR고글이 다섯개만 남겨져 누가 가져간지 의아하기만 합니다.

책을 읽은 아이들은 마찬가지로 가상세계에 접속을 합니다. ㅎㅎ

무엇을 만들었을까요? 바로 트리하우스를 만들기 시작했지요. 서로 역할을 분담하며 신나게 만들어 낸 트리하우스는 책 속 모습과 비슷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