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린느 메디치의 딸
알렉상드르 뒤마 지음, 박미경 옮김 / 레인보우퍼블릭북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hestia0829.blog.me/221558495805

 

 

붉은 표지에 꽃잎이 휘날리듯 향기에 취한 열정적인 느낌의 표지는 매력이 넘친다. 「La Reine Margo」 여왕 마고를 원작으로 한 이 소설은 카톨릭과 신교도들 사이에 벌어지는 종교전쟁으로 중심에 선 카트린느의 냉정한 잔혹사를 보여준다. 스토리가 긴박하게 전개되어 한순간도 긴장을 풀 수 없는 이 이야기는 사랑과 전쟁, 증오와 배신을 반복하며 인물들의 심리적 묘사를 극대화시켜 더 즐거움을 선사한 것 같다.

시점은 프랑스의 샤를르 9세가 제위 중, 그의 어머니 카트린느의 위세는 하늘을 찔렀으며 그녀가 하고자 하는 일을 막지 못하는 지금의 왕은 나약하기만 했다. 자신의 누이동생 마르그리트를 카트린느의 말에따라 신교의 나라 나바르의 앙리와 결혼시키는데 앙리는 샤를로트를 사랑하고 있다. 마르그리트와 앙리는 정치적 동맹관계일뿐이였다. 그러는 사이 종교전쟁의 시작을 알리는 라 몰과 코코나가 등장한다. 미신을 전적으로 숭배하는 카트린느는 샤를르 9세의 명줄이 짧은 걸 알고 둘째 아들 앙주에게 왕위를 물려주려 계략을 꾸미는데 이 계략의 밀당 수준이 꽤나 흥미롭고 기발하게 전개되는데 한시도 눈을 돌릴 수 없이 발빠르게 움직인다.

지루할 틈 없이 빠른 전개와 전투 장면은 머릿속에 영상을 재생시켰고 카트린느의 딸 마르그리트의 위트있는 기발함에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엮여있는 로맨스 라인을 엿보는 재미도 솔솔했으며 기대했던 엔딩이 조금은 아쉬웠지만 읽는 내내 심장이 쫄깃했다. 더워지는 여름에 재미를 느낄만한 희비극을 읽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