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트렌드 2019 - 인공지능 플랫폼 전쟁의 시작, 혁신만이 유일한 생존 전략이다!
연대성 지음 / 책들의정원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hestia0829.blog.me/221392921106

 

 

현재를 지배하고 있는 패러다임과의 전쟁이 아닌 생존의 전략을 내세운 '디지털 트렌드 2019'가 돌아왔다. 저자의 전작 '디지털 트렌드 2018'에서 인공지능으로 인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여 모든 사물과의 연결로 인한 소통의 방법을 제시했다면 이번엔 이러한 패러다임으로 이용자와의 교섭을 통한 대행의 방법론적인 것을 서술하고 있다.

생소한 컨텐츠와 단어의 등장으로 사전적의미를 찾아 읽어가면서 현대를 살아가는데 아직 발걸음도 떼지 못한 자신을 발견하여 꽤나 애먹었는데 정보통신의 거대한 장 안에서 무한한 가상현실을 현실과 대입하여 생활화하고 공존하는 체계의 기술과 챗봇의 실현으로 각종 애플리케이션과 국민 민원 상담기능을 업그레이드하여 민간에서부터 기업에 이르기까지 쳇봇의 효율성을 최대한 상승시켜 서비스의 변화를 추구했는데 인공지능과 결합하여 감정분석까지 가능해 대중화된다는 것인데 악용의 여지 또한 지적하고 있다.
각종 블록체인 플랫폼의 유형을 소개하고 유형마다 어떠한 구조로 움직이는지 체계적 구성으로 설명했다. 콘텐츠를 올려 보상받는 블로그 플래폼과 뉴스 제작 관련 시빌, 이미지 콘테츠의 보상인 피블과 특정 콘텐츠만으로 이루어진 테이스팀 등의 콘텐츠 커머스의 미래와 현재 활발히 이용되고 있는 인스타그램과 유투브 등의 애플리케이션의 더나아감에 따른 활용법은 변화의 분기점에 있는 현재를 살아가고 있는 이에게 생존의 전략을 제시한다.

두뇌싸움으로 더이상 이길도리가 없는 상황을 인식하고 앞으로 공존할 인공지능과의 생존은 전쟁이 아닌 전략으로서 대하는 자세가 무척이나 중요해졌다

당신에게는 '디지털 에이전트'가 있습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