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한 늑대의 피
유즈키 유코 지음, 이윤정 옮김 / 작가정신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hestia0829.blog.me/221347420995

 

 

'이 미스터리가 대단하다' 대상의 명예를 쥐고 데뷔한 저자 유즈키 유코는 부천국제판타스틱 영화로도 선보였던 상영작의 원작인 이 책을 세상에 선보였다. 저자의 여러 작품이 영화화되어 화제를 이끌었기에 이번 작품도 믿고 보게 되었는데 역시나 놀라지 않을 수 없게 무척 치밀하고 인물들의 감정을 섬세하게 이끌어 내어 쉽지않은 해석이 필요했던 작품으로 오랜기간 뇌리속에 저장되어 있을 듯 하다.

책의 첫 페이지를 넘기면 등장인물 관계도가 나오는데 경찰조직과 폭력단의 복잡한 관계도 속에서 이미 유혈사태의 기미가 보이는 듯 했으나 스토리는 마치 들끓는 피를 잠재운 채 고독한 뒷 모습을 한 늑대의 현상이 그려져 읽는 내내 긴장감을 놓지 못했다.

사건은 일반인의 실종...  그 뒤엔 거대한 암흑의 그림자가 있었고 그 배후의 인물은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더 얽히고설켜 속도감있게 읽으려 그냥 페이지를 넘겼다가는 낭패를 볼 수도 있다. 실종사건을 담당한 구레하라 동부서 수사 2과 폭력단계다. 여기 소속 오가미 쇼고는 폭력단과의 유착과 수사비 유용의 의혹을 받고 있었고 이 사태에 신참인 히오카 슈이치는 오가미를 사수로 만나게 된다.

"나는 악마에게 영혼을 팔아넘긴 사내야"
늑대가 새겨진 지프라이터를 들고 다니며 폭력단이 행하는 불법이나 위법을 눈감아주고 홀로 사냥을 즐기는 것 마냥 잡아넣기도 꽤나 잡아넣었다고 하는데 폭력단의 두목까지 섭외하여 은밀하게 진행하는 모종의 거래는 독자의 판단을 흔들리게 했다. 이런 그의 존재는 선일까..  악일까.. 그 사이에서 심각한 고뇌를 하게 됐다.

치밀한 구성을 바탕으로 폭력조직간의 이권 다툼과 잔인함을 적나라하게 보여주지만 이면에 인간적인 면모도 보여주여 한번 생각을 두세번 되뇌이며 생각을 하게 만든 쉽지 않은 소설이였다. 스토리가 어려웠다는 것이 아니라 인물들의 상황과 드러내지 않은 혈투에 진을 빼놓을만큼 구성이 탄탄했다는 말이다. 과연 우리가 추구하는 정의와 진정으로 믿는 정의의 갈등을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 의문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