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나를 사랑해 주자
나츠오 사에리 지음, 김미형 옮김 / 열림원 / 2018년 5월
평점 :
절판


http://hestia0829.blog.me/221290074158

 

 

"오늘도 당신은 충분히 노력하셨나요?
그렇다면 상황이 어찌되었든 다 괜찮습니다. 오늘의 노력에 박수를 보내며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이것이 진정 작가가 전하는 메세지 입니다.

하루를 지내는동안 저 밑바닥부터 웃을 수 있는 뿌듯함을 느꼈거나 어떤날을 보냈던지 충분히 노력했다면 자신을 토닥이고 오늘의 나를 안아주며 하루를 마무리하라고 전해줍니다.

일이 풀리지 않는 날들도 누구나 경험하는 것이므로 그런 따분한 일들에서 자신을 해방시키고 나와 상대에게 있어 소소한 행복감이라도 좀더 나의 것으로 만들라고 하지요. 마음으로부터 받아들이기가 쉽지만은 않겠지만 48가지의 소중함을 찾는 방법을 아주 세세하게 책속에서 보여줍니다.

나 스스로를 가장 피곤하게 만드는 것은 '비교'라고 합니다. 사람들은 겉으로의 모습을 판단하여 터무니없는 자신과 비교하며 스스로를 낮추고 비관하게 만듭니다. 그 비관자는 바로 자신이라는 것을 모르는 듯, 상대에게 애꿎은 질투심으로 자신의 의지자체를 흔들지요.
그 방법을 뒤집어 '나는 행복해질 거야.'라고 바꾸어 생각하면 마음가짐이 조금은 달라지지 않을까?하는 믿음도 생기지요.
상대가 나를 어떻게 바라보는 모습은 중요지 않습니다. 나는 나니까 내가 하고 싶은 일을 먼저하면 되는거거든요. 어쨋든 싫은 일을 하는 것보다 하고 싶은 일을 하는게 더 행복함을 느끼는게 맞으니까요.

앞으로 힘든날도 있겠지만 오늘의 내가 다른날이 어찌되었든간에 오늘 이순간에 미소지을 수 있다면 숨을 크게 한번들이쉬고 오늘을 수고한 나를 사랑해주며 편히 누워 잠들어 쉴수 있을 듯 합니다.
오늘을 살아가고 있는 지금의 당신이 자신에게 가장 소중하니까 말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