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연필 일러스트 10000 일러스트 10000 3
페이러냐오 회화 스튜디오 지음, 권소현 옮김 / 글송이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hestia0829.blog.me/221275787406

 

 

그림그리기를 좋아하는 따님이
이 책을 만나는 순간 환호성을 지르기 시작했어요. 게다가 이후에는 이 책을 만나기가 쉽지 않았지요. 왜냐하면 받자마자 학교에 가져갔거든요.
책가방 속에 들어있던 이 책을 드디어 만나게 되어서 그려보려고 했는데, 솔직히 말하면 전 엄두도 나질 않았답니다. ^^;

 

 

페이지에 끼워져 있던 색종이 한장을 발견했어요. 따라그린다고 무난히도 노력한 모습이 머릿속에 그려지며 미소짓게 하였답니다.

책 속에는 수채 색연필로 그리는 순서뿐만 아니라 밑그림 이후에 붓으로 색을 입혀 완성하는 손그림들이 들어 있어요. 약 10000가지의 손그림이 그려져있었고 쉽게 따라 그리기 편하게 순서와 색감의 조절이 꽤나 쉽게 표현되어 있답니다.

색연필 일러스트의 기본을 시작으로 그림을 그릴때 필요한 도구, 채색의 기본과 색의 혼합과 조합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도형의 패턴을 응용해 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예쁜 일러스트 그림들을 줄지어 나열했는데 마음 먹었던대로 쉽게 그려지지는 않았어요. ㅠㅠ

48색 색연필을 준비해 딸아이와 함께 서로 누구의 그림이 현실적인지 대결도 해보고 색감을 찾고 그라데이션을 삽입해가며 그리기에 열정을 다하는 모습 또한 닮았다는 느낌에 무척이나 신났었답니다.
사실 그림 그리는 거에는 자신이 없었던 저도 함께 그려가며 완전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같이함에 만족했던 시간이였답니다.

책은 다시 책가방 속에 들어가고 친구들과 어울려 함께 또하나의 놀이로 탄생할 이 책은 친구와의 관계에도 무척 도움이 될 거 같아요.
여자 아이들이 몰려들어 그려달라고 해달라는 통에 왠지 으슥했었다고 자랑도 했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