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기분파 기중기운전기능사 필기 - 실기(유압식)코스·작업요령 상세 수록 2025 기분파 시리즈
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사 현장을 지나가다 보면 어마어마하게 큰 철근 구조물이 세워져 있는 것을 보게 된다. 볼 때마다 항상 저렇게 거대한 철근과 콘크리트 구조물들은 도대체 어떤 방법으로 옮기고 세울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을 가진 적이 있다.

인력으로는 결코 불가능한 거대 구조물을 옮기고 세우는 일련의 모든 건설 공정을 담당하는 것은 다름 아닌 기중기이다.

본체에 코끼리 코처럼 길게 뻗어 있는 기중기의 모습은 마치 전투 현장에서 볼 수 있는 자주포의 그것과 유사하다. 건설 장비치고는 외적인 위용이 대단하다.

기중기를 보며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또 하나의 의문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기중기를 조종하는 사람은 누구일까 하는 것이다. 기중기는 아무나 조종할 수 있을까? 특별한 자격이 있을까? 당연히 특별한 자격이 있기에 아무나 운전하거나 조종할 수 없다. 기중기는 운전기능사 자격을 갖춰야지만 조작할 수 있는 전문 특수 건설장비다.

<2025 기분파 기중기 운전기능사 필기 / 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 펴냄>는 기중기를 운전하고 조종하기 위한 기중기 운전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하는 이들을 위해 출간된 수험서다.

기분파 수험서의 장점과 특징은 모두 갖췄다. 특별히 슬림 하다. 내용에 군더더기가 없다는 의미다.

기중기의 구조 및 작업, 기관 구조, 전기장치, 유압장치, 건설기계관리법 및 도로교통법, 안전 관리에 관한 모든 내용을 핵심만 간추려서 수록했기에 시간이 없는 수험생에게 크나큰 도움이 된다.

책의 특징 중 하나는 매 문단에서 예상 출제 문항수를 제시한다. 무엇을 의미하는가? 다년간의 수험서 출판 노하우가 빛을 발하는 순간이다. 그만큼 적중에 대한 근거 있는 자신감이 있기에 단원별 예상 출제 문항수를 밝히는 것 아니겠는가?

단원을 살펴보자! 우선 핵심 이론을 공부하도록 독려한다. 각 섹션에서도 출제 문항수를 알려주기에 그 해당 단원과 섹션의 중요성을 간파하도록 돕는다.

더불어 다양한 기중기의 구조를 삽화로 친절하게 보여주기에 이론을 공부하는 데 있어서도 이해가 빠르다. 이론 공부가 끝난 후 언제나 그렇든 섹션 기출 모음이 기다린다. 각 문항마다 별의 개수로 문제의 빈출 정도 및 중요도를 가늠해 볼 수 있다.

더불어 각 단원이 전부 끝나면 단원별 파이널 테스트 문제가 기다리고 있다. 출제 빈도가 높은 문제들 위주로 각 단원을 총정리해 보고 현재 자신의 실력을 점검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그리고 책의 마지막 단원에는 역시 실전 모의고사가 준비되어 있다. 핵심 이론을 섭렵한 후 가능한 많은 문제를 풀어보는 길만이 합격으로 가는 지름길임을 에듀웨이 출판사는 알고 있다.

수험생에게 양질의 문제를 다량 제공하여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 있어서 기분파 수험서는 매우 잘 만들어진 교재다. 그리고 언제나 그렇듯 책의 부록처럼 수록된 핵심 이론 빈출 노트는 시간이 없는 수험생이나 시험장에서 마지막 암기한 내용을 정리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도구다.



책의 보너스와 같은 부분은 앞 부분에서 볼 수 있는 기중기 운전기능사 실기 요령이다. 유압식 기중기 실기시험에 관한 내용이 컬러 삽화와 함께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다.

건설장비 자격은 필기를 합격했다고 다 끝난 것이 아니다. 당연히 실기 시험을 치러야 하고 패스해야지만 최종 합격의 영광을 누릴 수 있다. 막연한 실기 시험에 대한 의문을 미리 해소할 수 있는 중요한 팁이 아닐 수 없다.

또한 기분파 수험서를 볼 때마다 항상 느끼는 것은 책 자체의 품질과 인쇄, 가독성에 있어서도 매우 우수하다는 점이다. 오랫동안 책을 붙잡고 씨름해야 할 수험생들에게 가독성이 떨어지는 책은 매우 큰 피로감으로 다가올 수 밖에 없다.

기분파 수험서는 종이 품질과 인쇄 상태, 가독성 면에 있어서 단언컨대 최고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고퀄리티의 수험서다.

외형은 슬림 하지만 결코 내용 구성면에 있어서는 가볍지 않다. 너무나 알찬 내용으로 핵심을 관통하는 수험서의 기본을 모두 갖추고 있다.

건설 현장의 왕자인 굴착기, 불도저 등과 함께 기중기는 빼놓을 수 없는 장비다. 코끼리 코와 같은 긴 팔로 인력이 해낼 수 없는 거대한 콘크리트 구조물과 철근 따위를 손쉽게 이동시키고, 세워나가는 기중기야말로 건설 현장의 왕자다!

<2025 기분파 기중기 운전기능사 필기>수험서가 특수 건설장비인 기중기 운전기능사에 도전하는 이들에게 실제적이며 유용한 도움을 제공하리라 확신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