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기분파 버스운전자격시험 필기 문제집 - 최근 CBT 출제유형을 반영한 실전모의고사 수록 2025 기분파 시리즈
㈜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중교통이 보편화 된 일상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교통수단은 단연코 버스와 지하철이다. 그중에서 버스는 가장 일상화 된 교통수단이기에 버스가 없는 대중교통은 생각할 수 없다.


그러나 길에서 흔히 보는 버스를 아무나 운전할 수 없다는 사실을 아는가? 버스를 운전하기 위해서는 대형 운전면허가 필수이지만 거기에 더해 '버스운전자격시험'에 응시하여 합격해야지만 가능하다.


<2025 기분파 버스운전자격시험 필기문제집, 에듀웨이 R&D연구소 지음, 에듀웨이 펴냄>은 여객운송 사업에 종사하고자 원하는 예비 버스 운전기사를 위한 필기 시험 문제집으로서 최근 출제 유형을 완벽 분석하여 출간되었다.


에듀웨이 수험서의 가장 큰 특징은 시험에 나오지도 않는 방대한 내용을 과감히 삭제하여 기름기를 뺐다는 점이다. 핵심 이론만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공부하는 이들에게 이것만 공부하면 합격할 수 있는 그야말로 합격의 지름길을 제시한다.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핵심 이론만을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은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는 강점으로 다가온다.


책은 총 4장의 이론과 1장의 모의고사로 구성되었다. 각 장의 섹션마다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 이론이 빼곡히 실려있는데 워낙 가독성 좋게 편집되어 있어서 공부하는데 전혀 부담이 없다.


더군다나 필수 암기해야 하는 내용을 따로 간추려 놓았기에 중요한 내용을 놓치는 일은 없을 것이다.


먼저 각 섹션의 초반부에서는 용어의 정의를 다룬다. 기본적인 용어를 모르면 문제를 풀 수 없기에 짧고 간략히 기본 용어를 숙지하도록 돕는다.


덧붙여서 예상 문항의 수를 제시하는 데 이것 또한 지금까지의 출제 경향을 분석한 데이터에 기반하기에 신빙성이 높다. 수험생에게는 각 파트와 섹션을 공부하는 데 있어서 효율적으로 시간을 안배할 수 있는 중요한 팁이다.



각 섹션의 마지막에는 예상문제를 풀어 볼 수 있도록 배려했다. 앞서 공부한 이론을 곧장 적용해 볼 수 있는 유용한 파트다. 거기에 더해 각 문항마다 별점을 매겨서 해당 문항의 중요성, 출제 빈도를 가늠케 만들었다.


대한민국의 공교육 현장에서 공부한 학생들이 공통적으로 경험하는 불만 중 하나가 문제집의 정답이 항상 책의 뒤편에 일괄적으로 실려있기에 문제를 풀고 책의 뒤를 펼쳐서 앞뒤를 오가며 정답을 맞춰보는 아날로그적 불편함이다.


이 물리적 불편함을 감수하며 우리는 정답을 한 번에 못 보게 만들어 놓은 출판사의 배려 아닌 배려로 정답 체크와 해설 확인에 적지 않은 시간을 허비했다.


그러나 본서는 각 문항에 정답의 설명이 첨부되어 있기에 수험생은 문제를 풀고 즉석에서 정답의 해설을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함을 누릴 수 있다.


책의 마지막에는 5회에 걸친 CBT실전모의고사가 수록되어 있기에 공부한 실력을 최종점검 할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다. 최근 출제경향을 반영하여 엄선한 양질의 기출문제와 예상문제를 담았기에 스스로 최종 평가를 해볼 수 있는 아주 좋은 시간이다.


그리고 책의 마지막에는 에듀웨이 출판사의 노하우가 집약된 핵심 이론 빈출 노트가 있다. 시험 직전 자투리 시간에 마지막으로 한번 더 스크린샷 하듯 훑어 볼 수 있도록 가장 중요한 핵심 이론을 선별해서 올려놓았다.


이렇게 체계적으로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짜임새 있게 구성해놓았기에 수험생에게 있어서 안 걸리는 문제가 없을 것이다.


버스는 현대인의 발이 되어주는 매우 고마운 교통수단이다. 그리고 이를 운전하는 운전자는 반드시 버스운전자격시험에 통과하여 소정의 자격을 갖추어야만 한다. 중요하지만 안전하게 운행되어야 할 교통수단이기에 버스운전자격은 중요하다.


여객운수사업에 종사하고자 원하는 모든 이들에게 버스 운전기사로서의 지름길이 되어 줄 <2025 기분파 버스운전자격시험 필기문제집>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아닐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