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주말여행 코스북 - 안심하고 떠나는 전국 드라이브 여행 40, 2020년 전면 개정판 주말여행 코스북
유연태 외 지음 / 길벗 / 2020년 7월
평점 :
절판


 

코로나19 팬데믹의 시간이 벌써 9개월여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많은 이들이 제한된 일상 속에 갇혀 대부분의 시간을 집안에서 지루함 속에 보내고 있기에 더더욱 바깥세상에 대한 동경은 커져만 간다. 최근에 이렇게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을 달래주는 여행 가이드북 한 권이 출간되었다. 길벗 출판사에서 나온 <자동차 주말여행 코스북>이 그것이다. 길벗에서 나온 <차 없이 떠나는 제주 여행 코스북>이라는 책을 통해서 잘 만들어진 여행 가이드북의 퀄리티를 느꼈던 경험이 있기에 이번에 새롭게 출간된 주말여행 코스북에 대한 기대도 컸다.

이 책이 지금과 같은 코로나19 팬데믹의 시간 속에서 여행을 동경하는 노마드족들에게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책의 메인 테마가 '자동차 여행'이라는 점이다. 언택트 시대에 요구되는 매우 적절한 여행 아이템이 아닐 수 없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여행의 또 다른 낭만은 당분간 코로나19로 인해 잊을 수밖에 없는 상황 속에서 우리에게 자가용 자동차를 타고 드라이브하며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살아있다는 것은 참으로 고무적인 사실이다. 이렇듯 이 책은 진정한 힐링과 휴식은 바로 '자동차 여행'임을 강조하며 탄생했다.

책의 특징을 살펴보자!

우선 지역별 자동차 여행코스로 북한을 뺀 한반도 곳곳의 숨은 핫스팟을 꼼꼼히 수록했다. 더불어 4계절에 어울리는 계절별 자동차 여행코스와 연인들을 위한 낭만 로드, 액티비티 익사이팅 로드, 역사 체험 로드, 먹거리가 즐거운 식도락 로드까지 목적별 자동차 여행코스로 나눠서 소개한다. 그렇기에 모든 여행지를 지역과 계절, 목적별로 묶고 분류하였기에 여행자가 생각하는 여행의 테마를 구현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이 책이 가진 장점 중 하나는 내용이 매우 알차고 디테일하다는 점이다. 다섯 명의 여행 전문가들이 책의 저자로서 각 여행지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꼼꼼하고 빠짐없이 수록했기에 여행자들은 실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아마 이렇게 방대한 분량으로 편집된 여행 가이드북도 드물 것이다. 그만큼 책의 완성도가 높다는 증거다.

 

 

책의 특징을 좀 더 살펴보자! 사진에 나와있는 것은 강릉 주문진~정동진 해안 길 맵이다. 우선 주문진~정동진 해안 길에 대한 개괄적인 내용이 등장한다. 드라이브 포인트와 위치, 소요시간, 길이, 가기 좋은 계절, 먹거리와 특산물, 지역 축제, 가능 방법까지 너무나 디테일하고 친절하다. 저자들이 직접 여행한 경험을 토대로 추천 드라이브 코스가 제시되어 있기에 초보 여행자들에게는 선택의 고민을 덜어 주는 장점이 있다. 또한 사진에서 보듯 해당 지역의 맵을 통해서 이동 동선과 순서를 정확히 표기해놓았기에 시각적으로 매우 구체적이다. 어디를 들르고 어디를 찍고, 어디에서 무엇을 보고 무엇을 먹어야 할지에 관한 모든 정보가 종합적으로 구성되어 있기에 고민이 필요 없다.

맵에 표기된 추천 핫스팟에 대한 설명은 그 지역을 이해하는 데 있어서 매우 유용한 정보다. 더불어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가장 중요한 지역 맛집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넋을 잃고 보게 만든다. 마지막으로 추천 볼거리와 추천 숙소까지 자세하게 기록한(심지어 숙박 비용까지) 이렇게 친절한 가이드북이 세상에 또 있을까 싶다. 그리고 이런 디테일한 깨알 정보들이 무려 520여 페이지에 걸쳐서 빼곡하다. 여행지와 먹거리의 화려한 사진들을 보는 것만 해도 벌써 여행의 절반은 한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현장감 있는 여행 가이드북이 여행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보너스 부록으로 책의 뒤 포켓에는 전국 휴게소 맛집 일러스트 지도가 동봉되어 있다. 지도를 펼치고 다시 한번 길벗 출판사가 왜 여행 가이드북 출판에 있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지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코로나19로 인해 방콕(?) 행을 택한 수많은 사람들에게 얼마 전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로의 조정은 희소식이었으리라. 우리에게는 당연히 방역 수칙은 철저하게 지키면서 자동차라는 지극히 개인적인 도구를 이용하여 얼마든지 방콕을 탈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그리고 이러한 기회를 효과적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가이드북이 바로 길벗 출판사에서 나온 <자동차 주말여행 코스북>이 아닐까 생각된다. 나 또한 최근에 2박 3일간 제주도로 가족여행을 다녀왔다. 아쉽게도 나는 책이 제시한 제주도 여행코스를 시연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는 없었지만 일상으로부터의 탈피는 그 자체로 행복하다. 그리고 <자동차 주말여행 코스북>과 같은 양질의 여행 가이드북은 우리의 여행을 더욱더 알차고 행복하게 만들어주기에 부족함이 없는 책이 될 것이다. 깊어가는 가을... 어디론가 훌쩍 떠나버리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한 손에는 마스크를 한 손에는 본서를 들고 어서 빨리 자동차 시동을 켜보시길...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