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다이어트 - 17일 투자로 평생 날씬하게 살기
마이크 모레노 지음, 정윤미 옮김, 최남순 감수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17일만에 7Kg이 빠진다는 이 책을 처음 봤을때는 다른 책들처럼 그저 광고효과만 노리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이 책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는 문구들과 목차를 보면서 꼭 그렇지만은 않겠다 싶어서 서평신청을 했고 이 책을 읽을 수가 있었다.
녹차를 마시면 녹차가 혈관생성을 억제해서 비만세포가 더이상 커지지 않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
비만세포가 힘을 얻을려면 혈관을 통해서 그 영양분을 받아 먹어야하는데 이 혈관자체의 생성을 녹차가 억제시키므로 비만세포가 더이상 커지지 않게 하는 것이다.  슬프게도 비만세포는 없어지지 않는다고 한다.
또한 몸이 붓는 이유가 몸속의 물이 부족하면 다른 조직의 있는 물을 빼앗아 가게 되서 전해질발란스가 무너져 붓게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녹차가 몸에 좋고 지방을 태우니깐 마셔야 하고 다이어트 할 때는 물을 많이 마시는 게 좋다라고들 하니깐 그렇군이라고  간단하게만 알고 있었는데 그 원리를 깊이 알게 되니깐 녹차마시는게 더 즐거워졌다.
그렇지만 하루에 8잔의 물을 마신다는건 정말로 보통 어려운 일이 아니다.
나는 물을 잘 마시는 편인데도 8잔을 세면서 마시려니 정말 힘들다.
화장실도 아무래도 더 많이 가게 되고 커피같은 차는 8잔속에 포함을 시키면 안되니깐 차는 별도로 또 마시게 되고 물로 배를 채우게 되는 것 같았다. 그런데도 음식이 들어가는 것 보면 갈길이 정말 멀었다.
책에서 소개해준 17일기간동안의 식단이 내겐 좀 어렵다.
우리식으로 바꿔서 나온 식단대로 먹는 것도 마찬가지다.
직장생활하면서 직원들과 가장 많은 시간을 나누는게 점심시간인데. 다이어트 한다고 따로 먹자니 그렇고 도시락을 싸서 같이 먹자니 유혹이 너무 심하고 여자들만 있는 곳이라서 눈치도 보이고 17일해서 살안빠지면 그것도 또 놀림감이라 이궁. 많이 어렵다.
그래도 딱 17일만 투자하면 7kg가 빠진다는데 눈치보지말고 해볼까 한다.
나는 정말 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잘 안빠진다. 다른 이유가 많이 있겠지만 워낙 살이 안빠지니깐 의욕이 많이 상실되는데 이 책에 나와있는 식단대로 딱 17일만투자해서 의욕을 불사르고 건강한 체력을 만들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