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거북이 영어학교 - 알파벳 읽기 - 느려도 쉬어가도 포기하지 않는
하니티처 지음 / 길벗이지톡 / 2026년 1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
영어 공부를 한다고 하면 기초 문법, 기초회화를 시작점으로 생각한다.
그런데 정말 진짜로 기초인 알파벳부터 시작하고 싶을 때 성인이 볼만한 책이 생각만큼 많지 않다.
거북이 영어학교는 이렇게 첫 단계부터 시작해야 하는 분들을 위한 책이다.
늘 영어를 배우고 싶어 하는 엄마를 위해서 서평을 신청했는데 매일 조금씩 공부하시는 걸 보면 뿌듯하다.
공부를 시작하기 전, 하니티처님의 영상을 볼 수 있는 방법부터 알려준다.
알려드리지 않고 안내문만 보고 바로 따라 하시는 걸 보고 하니티처님의 할머님을 위해서 쓴 책이라는 말은 진심이다.
큼직한 글씨를 보면서 이 책을 필요로 하고 공부하는 독자에 대한 마음이 느껴졌다.
책만으로 알파벳을 익히고 그 발음들을 알아가는 것도 좋지만 선생님과 함께 배우면 더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QR코드를 눌러 강의 영상을 보고 책 내용을 따라 적으면서 익숙해져 갈 수 있다.
알파벳을 쓸 때 쓰는 순서까지 있어서 처음부터 제대로 쓰는 연습을 할 수 있는 데다 필기체도 배울 수 있다.
사실 모음 기호들의 발음을 하나하나 배운 적은 없는 것 같다. 그저 단어를 보고 대강 알고만 있었는데 나도 책을 보면서 각 모음들의 발음을 좀 더 제대로 알 수 있었다.
영어를 한글로 바꿔서 어떻게 읽는지 배우는 것도 재밌다.
책에 바로 따라 쓰면서 익히고 또 반복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문제도 간간이 나온다.
이 책으로 인해 영어를 읽는것이 자연스럽게 되어갈 거라는 것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