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지막 기초영문법 - 유튜브 영문법 1위, 타미샘의 마지막 기초영문법
김정호 지음 / 바른영어사(주) / 2020년 7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
타미 김정호 선생님 영상은 영어 공부를 시작하려고 하는 사람이라면 다 봤을 것이다.
바른 영어 훈련소의 "3시간 만에 끝내는 영어 문법 총정리 풀버전"!!
몇 번을 시도했지만 3시간 밖에 되지 않은 이 영상을 끝까지 보지 못했다.
보지 못했으므로 내 영어 문법은 그대로다.
문법을 굳이 공부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그 의견에 어느 정도는 동의한다.
그런데 예전에 공부한 사람이라면 영어 문법 정리를 제대로 한 번 하지 않으면 앞으로 나아가기가 어렵다.
각각의 말이 뜻하는 바가 정확히 무언지 알아야 머릿속에서 정리가 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3시간만 투자해서 강의를 보면 좋은데 그렇게 강의를 듣지 않으면서 영문법을 이해하려고 하는 나 같은 사람들을 돕는 것이 이 책이 나온 이유라고 맺음말에 적어져있다.
그렇다 보니 아무래도 자세하게 설명해 줄 수밖에 없는 이 책은 10 주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작은 알파벳이다. 알파벳쯤이야 알고 있는데 이거 너무 쉬운 거 아닌가 생각하고, 첫 주를 시작했는데 알파벳의 발음을 제대로 인지하고 발음하고 있지 않아서 놀랬다.
표지에 있는 QR코드에서 각 UNIT 문장을 원어민이 말해주는 MP3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이 MP3를 계속 들으면서 그 발음에 익숙해져서 단어만 봐도 발음할 수 있도록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각 주에 UNIT들을 하나씩 공부하면서 진짜로 한 단계 위로 올라가기 위해 마지막 기초 영문법으로 정리할 것이다.
단 10 주만 공부하면 일단은 1회독은 끝나는 거다.
덧붙여 3시간 강의도 올해가 가기 전에 꼭 완료하고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