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티브처럼 듣고 말하는 영어 구동사 수업 - 구동사를 완벽하게 익히는 8단계 영어 학습법
조찬.Kayla Mundstock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를 몇 년을 해도 여전히 말 한마디 못하는 문제점이 무엇인지 고민을 해보면 원어민들이 실제 사용하는 문장을 알지 못하기 때문이라는 생각을 하곤 했다.

문장을 만들 때 동사를 많이 알면 쉬운데 이 책에서 알려주는 구동사를 사용하기는 정말 어렵다.

동사에 집중해서 뜻을 유추하기에 단어만 보고 생각한 단어와 전혀 다른 의미면 정말 영어라는 게 싫어진다.

그동안 구동사 공부를 잘못하고 있다는 것을 책을 펼치자마자 알았다.

"구동사의 기본의미는 전치사/부사에 있고, 기본 의미에 더한 세부적인 뉘앙스는 동사에 있다는 뜻입니다.'라는 부분을 읽고 구동사 목록을 보니 좀 더 이해가 빨랐다.

120개 구동사를 기본 삶, 풍요로운 삶, 사회적인 삶, 기타 일상에서 각 사용하는 구동사로 나누어서 알려준다.

각 파트에서 다시 10개 항목으로 나누어서 각 항목에는 3개의 구동사로 묶는다.

하나의 구동사를 반복적으로 설명을 해주고 3개의 구동사를 합쳐서 복습할 수 있도록 해준다.

단순히 문장만 소개해 주는 것이 아니라 기본적인 뜻과 함께 영어 본연의 의미에서 어떻게 보는 것이 좋은지 알려주고 대화 형식 혹은 토막글에서 사용되는 것도 알려준다.

기본적인 뜻을 설명해 줄 때 비슷한 구동사와 뉘앙스도 알려준다.

또한 QR코드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저자가 직접 알려주는 강의를 들을 수 있다.

3개 묶인 구동사마다 강의가 있어서 3분가량 영상이라서 집중력이 현저히 떨어지는 나 같은 사람이 보기에 편할 것 같다.

책에 나온 모든 문장을 MP3로도 들을 수 있다. 이것도 QR코드로 간단하게 들을 수 있는데 전체, 부분, 요소로 나뉘어서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좋다.

여기에 나오는 120개 구동사만으로 영어가 해결되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나 120개 구동사가 영어를 아는 수준에서 벗어나 직접 하게 되는 튼튼한 기초가 되어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