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토 히토리 1% 부자의 대화법 - 부자는 어떻게 말하는가
사이토 히토리 지음, 김은선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이토 히토리님은 너무 유명한 분이라 자기 계발서 책을 좋아하는 독자들은 한 번은 들어봤을 것이다.

나 또한 사이토 히토리님의 책은 모두 읽으려고 한다.

히토리님의 책은 단순하고 간결하고 명확해서 읽기 쉽다.

모든 책을 읽어보지는 않았지만 히토리님이 책에서 이야기하고 싶은 것은 하나의 단어 혹은 하나의 문장이 반복적으로 나오면서 책 전체를 관통한다.

이번 [1% 부자의 대화법]에서는 "사랑"이다.

우리가 매력적인 일류가 되기 위해서 가장 먼저 시작해야 하는 것은 '인간관계'라고 하는데, 이 인간관계에서 중요한 것이 대화이다.

대화는 상대의 말을 듣고 말하는 것인데 이 대화를 할 때 그 바탕에는 사랑이 있어야 한다.

히토리님은 사랑을 품고 사는 사람이 곧 매력적인 사람이라고 한다.

매력적인 사람 주변에는 당연히 많은 사람이 있기 마련이다.

어떻게 하면 매력적인 사람이 될 수 있는지 좀 더 구체적으로 알려주기 위해 총 6장으로 구분해서 듣는 법과 말하는 법을 알려준다.

내가 사랑을 줘도 그 사랑이 나에게 돌아오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읽으면서 동의할 수 없는 감정이 올라왔는데 내가 주었던 사랑이 온전하지 않았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했다.

내 마음에 사랑이 있어 사랑으로 살아가게 되면 자연스럽게 상대를 배려하게 되고 분위기를 읽게 되고 미소를 짓게 되며 그 긍정적이고 밝은 기운이 또 다른 빛나는 기운을 불러올 거라는 믿음이 생겼다.

사랑이 곧 믿음이니까.

무엇보다 나 자신을 용서하고 나를 사랑하는 것이 우선임을 잊지 않도록 하려고 한다.

신의 모습인 나를 사랑하면 그 사랑이 상대에게 전해지게 될 테니까.

아주 쉬운 이야기일 수도 있지만 현실에서는 절대로 쉽지 않다.

그 쉽지 않은 마음을 이 책을 읽고 또 읽으면, 마음에 "사랑"이 의식하지 않아도 샘솟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아주 기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