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억 빚을 갚은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기적을 일으키는 말버릇 2억 우주님 시리즈
고이케 히로시 지음, 이정환 옮김 / 나무생각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에 나온 고이케 히로시님의 책을 거의 다 읽었다.

만화 편은 5번 이상은 읽었다.

매 순간 감사합니다를 계속 내뱉으면 내 삶이 감사할 일로 가득 차진다는 가르침이었다.

그 책들을 보고 얼마나 많은 감사합니다를 했는지 모른다.

하지만 드라마틱 하게 바뀌지 않는다.

꾸준함이 없기 때문이다.

같은 맥락의 책이 또 나왔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꾸준함이 없는 일반 사람에게 이 책은 또 귀한 선물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

드디어 2억 빚을 깨끗하게 모두 갚은 고이케에게 하루 만에 다시 나타난 우주님은 이제는 기적을 일으키는 특별한 말버릇을 가르쳐 주겠다고 하신다.

바로 일어나기 바라는 것만 말로 표현하는 것이다.

우리는 늘 말을 하면서 살지만 그 말이 갖는 힘을 잘 모르면서 산다.

내가 뱉은 말로 바로 코앞까지 온 행운을 쫓아낸다는 것을 알면 아마 아무도 말을 하지 않는 사태가 벌어질 수도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우리는 말을 해야 하고, 그 말을 최대한 우주에 전달되는 것을 알고 제대로 한다면 모두가 원하는 것을 얻으며 살 수 있는 것이다.

요즘 삶이 참 힘들다는 생각을 했는데 이런 생각을 한다는 것은 예정보다 힘들게 살고 있다는 걸 알려주는 것이라고 한다.

말을 뱉기 어렵고 힘들겠지만 그럴수록 더욱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를 되뇌어 내 삶을 원래 예정대로 살아갈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하는 것이다.

이 책을 읽고 싶다고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은 지금 삶이 그렇게 마음에 들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책에서 알려주는 내용은 보기에는 아주 간단하지만 실제로 하기에는 많은 제약이 있고 어렵게 느껴질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좀 더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 한 번쯤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나도 다시 정신 차리고 내 여정을 예정대로 되돌려야겠다.

참 고마운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