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한자암기박사 2 - 읽으면 저절로 외워지는 기적의 암기공식 - 3박자 연상 학습법으로 어휘력 업그레이드 한자암기박사 2
박원길.박정서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다섯 번째 완전 개정 신판이다.

이 책과 한자에 애정이 없다면 가능할까 싶다.

한자 암기박사가 유명하다는 것은 알았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책을 접해봤는데 인기가 있는 이유를 알 것 같다.

한자는 한국어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한자를 몰라도 한국어를 할 수는 있지만 제대로 이해를 하려면 한자는 필수다.

하지만 한자는 어렵다. 그래서 시작하기가 쉽지 않다.

이런 이유로 많은 연구 끝에 한자 암기박사가 나온 것이 아닌가 싶다.

기준이 되는 한자를 두고 부수나 한자가 첨가가 되었을 때 어떤 의미를 갖는지 하나씩 알려주고 활용 어휘로 이해를 쉽게 할 수 있게 해 준다.

활용 어휘도 한자 시험이나 자주 사용하는 어휘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시험 준비를 하는 경우에도 도움이 된다.

한자 하나하나 설명을 해주어 단순히 글자를 익히기 보다 한자 본연의 의미를 알게 해준다.

하단에는 도움말이 꽤 많이 있고 한자 암기 박사 1편에 나온 한자를 참고하라고 친절하게 알려준다.

2편은 고급 수준의 한자라서 너무 어렵고 복잡하지 않을까 했는데 3단계 연상법에 따라 한 묶음씩 천천히 공부해 보니 생각보다는 쉽게 할 수 있었다.

책 뒤편에는 찾아보기가 있는데 지금껏 공부한 한자를 얼마큼 알고 있는지 테스트를 해 볼 수 있게 음만 표기되었다.

어려운 한자를 최대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연상법으로 나름 재밌게 공부할 수 있었다.

또한 무엇보다 한자만 알면 중국어와 일본어도 70% 이상 익힌 셈이라는 머리말에 적힌 저자의 이야기처럼 한자를 저절로 알게 되어 외국어도 덤으로 얻을 수 있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