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뜰TV 픽셀리 초능력 히어로즈 6 - 평창, 속초, 강릉 투어 잠뜰TV 픽셀리 초능력 히어로즈 6
김강현 지음, 유희석 그림 / 서울문화사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픽셀리 초능력 히어로즈 여섯 번째 이야기 강원도 편이다.

하나의 도시를 선정해서 그 도시를 투어하는 이야기다.

물론 단순한 이야기 구성이 아니라 큰 이야기 흐름을 따라 각 도시에서 발생하는 사건들과 연결되어 이야기가 진행된다.

경주 편에서는 화랑으로 활약하던 주인공들이 평창, 속초, 강릉으로 이동하면서 각각 도시의 명소를 알려준다.

단순한 가이드북이 아니라는 건 경주 편을 보면서 알고 있었지만 이야기 전개가 이렇게 흘러가는 게 정말 신기했다.

확실히 많은 콘텐츠를 가지고 있고 수많은 아이들이 열광하면서 보는 건 다르긴 하구나라고 생각한다.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따라가면서 자연스럽게 알게 되는 사실이 상당히 즐겁다.

각 도시의 부수적인 내용 설명도 있어서 그냥 코믹북으로의 재미만을 담고 있는 것이 아니다.

꼭 알고 있으면 좋을 만한 교육적인 부분을 깊게 파고들지 않지만 나름 알차게 담았다고 생각한다.

각 도시마다 있는 자랑거리를 보고 배우는 내용에서 내가 가장 좋았던 부분은 음식들이다.

음식 그림을 보는데 정말 먹어보고 싶었다.

강원도는 먼 곳이라 가는 교통 편이 그렇게 편하지 않아서 아직 한 번도 가보지 못했는데 이번 여름에는 꼭 가서 대관령부터 강릉 커피거리까지 쭉 다녀보고 싶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면서 음식을 먹고 명소를 보면 책 속의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도 함께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서 더 좋은 여행의 기억을 남겨줄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대가 된다.

코믹북이지만 아이들이 책을 읽는 중간에 지루하지 않게 단순한 게임도 두 개가 있는 점도 좋았다.

울산바위가 낸 문제의 답을 알고 있다는 것도 웃겼다.

이 이야기의 끝이 어떻게 마무리가 될 것인지 정말 너무 궁금하고 다음 편이 다음 도시는 어디일지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