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인드 2 - 유령의 집 살인사건 잠뜰TV 본격 추리 스토리북 2
잠뜰TV 원작, 노지영 글, 루체 그림 / 서울문화사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잠뜰 TV 블라인드 두 번째 시리즈 [유령의 집 살인사건]이다.

콘텐츠라서 영상으로도 볼 수가 있다.

영상을 보기 전에 일단 책을 먼저 읽었는데 영상과 책은 느낌이 많이 다르다.

영상은 그래도 웃는 부분도 꽤 있었는데, 책은 웃을 시간도 없이 숨 막히게 재밌는 추리소설이다.

어린이들이 읽는 책이라 생각하고 어느 정도는 시시한 부분도 있지 않겠나 싶었는데 밤에 읽었기도 하지만 진짜 너무 무섭고 재밌었다.

아이들이 영상을 먼저 봤더라도 다른 느낌으로 책을 읽을 수 있을 것이다.

책으로 읽었을 때 주는 재미가 다르기 때문에 책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또 다른 즐거움이고, 책에 딱히 흥미가 없더라도 내가 좋아하는 영상을 글로 읽을 수도 있다는 나름의 흥미 유발을 일으킬 수 있어서 더욱더 좋은 점이다.

잠뜰, 각별, 공룡, 수현, 라더, 덕개 여섯 명의 주인공들은 초대장을 받고 유령의 집으로 모이게 된다.

모인 이유는 거액의 상금이 걸린 호러 탈출 게임을 하기 위해서다.

가볍게 참가한 게임이 시작과 함께 사건으로 이어지면서 상금이 아닌 이곳을 살아서 탈출하는 것이 목표가 된다.

각 방을 탈출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풀어야 하는데 힌트를 얻기 위해서 유령의 집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면서 참가자들의 비밀과 함께 여러 사건이 또 이어진다.

주인공들이 힌트를 가지고 추리를 해서 방을 탈출하고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가는 과정에 동참해서 여러 생각을 해볼 수 있다.

각 과정마다 긴장을 놓치지 않고 유령의 집에 함께 있는 것처럼 마지막을 향해서 달려나가는 현장감이 주는 재미가 매우 컸다.

제3탄도 빨리 나왔으면 정말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