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신화 잠뜰TV 오리지널 코믹북 2
김기수.권수영 그림, uno 글, 잠뜰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잠뜰님의 책을 좋아한다는 이야기를 들으면서도 그게 뭔지 정확하게 몰라서 그렇구나~라는 대답만 했었다.

다음에는 제대로 된 대답을 해야지라는 마음으로 검색을 해보면서 세월이 정말 많이 흘렀고 시대가 바뀌었다는 것을 실감하는 순간이었다.

그냥 TV 틀면 애니메이션을 보던지 그 애니메이션이 책으로 나오든지 했었는데 유튜브를 기반으로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내고 그 이야기가 책으로 나오다니 너무 시대에 뒤떨어진 삶을 살았나 싶었다.

내 편견인지 책 내용이 조카아이가 읽으면 안 되는 건 아닌지 걱정 아닌 걱정도 했었고.

궁금증도 해소하고 책 선물도 하고 싶어서 읽을 기회를 잡았다.

겨울 신화는 사람에게 실망한 겨울 신이 봄, 여름, 가을 신을 공격해서 겨울만이 존재하게 만든다.

꽁꽁 언 날씨처럼 사람들의 마음도 얼어가고 서로 돕는 마음도 점점 사라져가게 된다.

유일하게 도망친 봄의 신인 수현이 잠뜰을 만나게 되면서 이 난관을 헤쳐나가는 과정을 보여준다.

사계절의 신이 나오는데 사방신이 연상되기도 해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요소가 되었다.

사람의 이기적인 마음과 그 마음을 녹여내는 따뜻한 마음을 보여주는데 너무 작위적이지 않고 아이들이 읽기에 적당한 수준이라서 좋았다.

아무래도 코믹북이니깐 그림도 중요한데 너무 만화적이지 않은 그림인 것도 좋았다.

잠뜰이 씩씩하게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줘서 중간쯤에 화도 나고 속상했는데 마음이 좀 풀렸다.

책의 주인공들이 실제 잠뜰 TV를 이끌어가는 분들의 이름이라는 것도 재밌는 포인트였다.

겨울 신화를 읽고 서로가 서로를 돕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받아들이면서 살아가는 것이 따뜻한 봄처럼 사는 것이고,

다가오는 겨울을 준비한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은 독서가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