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처음토익 (LC + RC + VOCA + 기초문법) 2022 개정판 - 토린이도 한 권으로 끝내는 첫 토익 입문서 시원스쿨 처음토익
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 토익이 이렇게 중요한 시험인지 모르고 살았다.

딱히 필요하지 않았기 때문이지만 그냥 좀 공부하면 대충 점수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

대체 왜 이런 생각을 갖고 있었는지 모르겠다.

토익점수가 꼭 필요한 시점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무조건 필요한 점수를 꼭 따야 한다.

책을 보고, 강의 영상을 보면서 단어를 외우고 있지만 뭐가 뭔지 잘 모르겠고, 뭔가를 빼놓고 있는 것 같아서 공부를 하면서도 불안했다.

완전 초보자를 위한 이 책을 보니 내가 왜 불안해했는지 알게 되었다.

기초가 아예 바닥이라 그 바닥을 잘 메꾸지 못해서 오는 불안감이었다.

책 뒤에 있는 나 같은 사람을 위한 문법 책자가 있다. 아주 작아서 들고 다니면서 수시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LC, RC의 각 파트별로 정말 딱 필요한 만큼의 양으로 초보자들을 위한 내용이 들어있다.

또 어휘도 함께 들어 있어서 각 파트를 공부하면서 단어도 외우지만 별도로 기출 어휘를 공부할 수도 있다.

그래서 각 DAY 별로 계획을 세워서 공부하기 좋다.

매일 LC, RC, 어휘를 하루 분량씩 하면 좋은데 공부습관이 잘 붙어있지 않아서, 삼일에 한 번씩 진도를 나가고 있다.

각 파트를 공부하고 좀 더 필요한 부분은 QR코드만 이용해서 선생님이 해주시는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책만으로 안되는 부분은 강의를 통해 보충할 수 있다.

모든 파트를 공부하고 나서 회독을 계속 반복해서 온전히 내 것으로 만들어야 원하는 점수를 얻을 수 있기에 책과 강의를 꼼꼼하게 듣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토익도 시험이기 때문에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 중요한데 실전 모의고사 1회분을 풀 수 있는 기회도 준다.

이 모의고사는 선생님들이 강의를 해주시는데 이것 또한 들을 수 있다.

기초 문법을 잡고, LCRC에서 진짜 중요한 것들을 반복해서 공부하고, 한 번 보고 바로 알 수 있게 어휘들을 제대로 익히기만 하면 내가 원하는 점수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모의고사를 여러 번 풀어보면서 실전 감각을 익힌다면 금상첨화다.

제발 이 책으로 꼭 원하는 점수 이상을 받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