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1차 기초서 - 부동산학개론, 민법 및 민사특별법 | [특별제공] 공인중개사 플래너, 용어 카드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초서
이영방.심정욱 지음 / 에듀윌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공인중개사 시험은 1년에 한 번뿐이다.

대부분 학원을 다니거나 인강을 들을 테지만 나는 그냥 독학으로 해보고 싶다.

금전적인 부분도 그렇지만 시간적인 부분에서도 그렇다.

그래서 무엇보다 어떤 방법으로 어떤 책을 가지고 하느냐가 가장 큰 관건이기도 하다.

욕심으로는 최대한 준비를 잘해서 내년에 있을 시험에 한 번에 붙고 싶다.

부록으로 포함된 플래너에는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합격할 수 있는지 길을 알려준다.

매일 얼마큼 공부를 했는지 체크해나가면서 시험을 준비하면 된다.

각 과목에 대한 소개를 QR코드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샘플강의를 들어볼 수 있다.

향후 어떤 식으로 공부를 진행해 나갈지 많은 도움이 되었다.

각 파트를 시작하기 전에 간략하게 어떤 공부를 하는지 알려주고, 학습 포인트와 핵심 키워드를 표시해줘서 좀 더 집중적으로 외워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글씨 크기도 커서 보기 너무 편했고, 옆쪽에 용어정리를 따로 해줘서 좋았다.

빈칸에는 내가 모르는 용어를 써 둘 수도 있다.

게다가 용어는 카드처럼 오려서 언제라도 볼 수 있게 특별부록으로 마련해줘서 따로 만들어야 하는 수고를 덜어주었다.

각 파트를 잘 읽고 이해한 뒤에는 OX 확인 문제를 통해서 다시 한번 복습해 볼 수도 있다.

1, 2차로 나누어진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1차도 과목이 두 개다.

책이 너무 두꺼워서 대체 어디서부터 어떻게 봐야 할지 난감하기만 했었다.

그런데 이 책은 그렇게 두껍지 않아서 반대로 이것만 봐도 괜찮을까 싶은 마음도 들었다.

1회독을 절반 정도 해보면서 느끼는 것은 진짜 꼭 알아야 하는 내용만을 엄선해서 실었다는 것이다.

이 책을 3회독 하고, 모의고사랑 기출문제를 또 그만큼 풀어보면 내년에 꼭 합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은 마음이다.

가장 많은 합격자를 만든 책이라는 문구의 신뢰를 가지고 꼭 합격의 기쁨을 누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