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LTS 아이엘츠 기출 VOCA - 기출 빅데이터로 전과목 필수 어휘를 한방에 해결! 과목별 특성에 최적화된 학습, 이것이 진짜 아이엘츠 보카 학습서!
황준영.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LAB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IELTS 준비를 하면서 가장 큰 걸림돌이 어휘였다.

많이 알면 알수록 좋은 것이 단어지만 다 알 수 없는 것도 단어이다.

아이엘츠는 시험이니까 여기서 필요한 단어만 잘 외우면 되는데 말이 쉽지 정말 어려운 일이다.

아이엘츠는 쓰기, 말하기, 읽기, 듣기 네 가지 시험을 본다.

파트가 나뉘지만 단어도 나눠서 외운다는 생각을 해 본 적이 없다.

어차피 아이엘츠 단어면 많이 외울수록 득이 된다고만 여겼다.

그런데 읽기와 듣기는 주어진 영문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이 목적이고, 쓰기와 말하기는 의도하는 의미를 정확하게 표현하는 것이 목적이라 공부법을 다르게 해야 좀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이 차이만 의식해도 단어 공부하는데 정리가 좀 된다.

두 권의 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분리가 쉽게 돼서 둘 다 가지고 다닐 필요는 없다.

두 권 모두 총 20일간 학습할 수 있는 분량으로 되어 있다.

먼저, ListeningReading은 하루 분량을 시작하는 첫 페이지에 공부할 단어들이 쭉 쓰여있다.

공부 시작 전 한 번씩 읽어보고 아는 단어와 모르는 단어를 구분하는 것이 좋다.

모든 단어는 출제 빈도에 따라 별 표시로 구분해 두고 있다.

발음 기호도 있지만 최대한 읽을 수 있게 한글로도 표기가 되어있는데 진짜 한글이 최고다.

각 단어의 품사와 유사한 단어를 알려주고, 그 단어가 쓰이는 문장으로 어떨 때 쓰이는지 알 수 있다.

단어의 파생어와 출제 포인트도 체크하면서 볼 수 있다.

하루 분량이 끝날 때마다 좀 더 알아두면 좋은 어휘들을 묶어 두었다.

아주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단어 200개를 따로 알려주고 있어서 다시 한번 체크해 볼 수 있다.

MP3 QR코드를 이용해서 각 단어의 발음을 손쉽게 들어볼 수도 있다.

하루 분량이 좀 버겁더라도 외우려 하지 말고 익힌다는 생각으로 20일간 쭉 하면 좋을 것 같다.

WritingSpeaking은 주제별로 나누어져 있다.

Listening & Reading과 비슷하게 구성되어 있지만 표제어 예문에서는 하나의 문장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WritingSpeaking을 구별해서 각각 필요한 예문을 알려준다.

앞서 공부한 단어들을 독해 지문을 읽으면서 복습할 수 있고, 7.0 이상 점수를 받기 위해서 알아야 하는 단어를 마지막으로 정리하면서 하루 분량을 끝낼 수 있다.

두 권 모두 index가 있어서 전체 단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아이엘츠 시험을 위한 단어 공부가 재미있을 수는 없겠지만 파트별로 나눠서 좀 더 효율적으로 공부를 한다 생각하니 지치지 않고 해나갈 수 있을 것 같다.

하루에 두 개의 분량을 하는 것은 벅차다.

먼저 Listening & Reading 파트 단어를 20일간 완수하고, WritingSpeaking 주제별 단어로 20일간 마무리하면 완벽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