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법 허리띠
김태윤 지음, 백지영 그림 / 여우고개 / 2019년 2월
평점 :
성호와 영철은 어느 날 말하는 동물을 만나게 됩니다.
그 동물은 족제비로 곤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지요.
땅을 상징하는 곤, 하늘을 상징하는 건, 물을 상징하는 감, 불을 상징하는 리.
태극기의 네 괘의 상징인 각 수호 동물들과 함께 묘성의 정기를 받은 성호와 절친인 영철이는 신기한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모험을 떠나는 장소는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곳입니다.
성호와 영철은 곤, 건, 감, 리와 함께 모험의 끝을 잘 성공할 수 있을까요?
우리나라 동서남북을 지키는 수호신 청룡, 백호, 주작, 현무를 어떻게 설명해주는 것이 가장 쉬울 것인지를 고민한 적이 있습니다.
마침 이 책이 나와서 설명하기 전에 가볍게 읽고 같이 이야기 나누면서 태극기도 자연스럽게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DMZ 평화열차를 타고 여행을 할 수 있다는 걸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쉽게 갈 수 없는 곳이라고만 생각했는데 패키지처럼 나와 있는 것을 보고 얼마나 관심이 없었나 하는 마음에 반성을 했습니다.
성호가 아빠와 함께 평화열차를 타고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면서 곤이를 만난 것처럼 평화의 상징인 수호신을 만날 수 있으면 참 좋겠다는 상상도 해봤습니다.
아름다운 우리나라를 잘 보존해서 아이들에게 물려주는 것이 어른으로서 가장 큰 역할임을 다시 한번 느낍니다.
우리나라의 역사를 바로 알고,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서 환경을 보존해 나가는 아이들을 바라보면서 우리나라의 통일과 환경을 위해 좀 더 큰 몫을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봐야겠다고 다짐하는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많은 아이들과 어른이 이 책을 읽고 토론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토론의 끝은 함께 평화열차를 타고 직접 그 장소를 보는 것입니다.
저부터 여름방학 때 조카들과 함께 평화열차를 타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