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영화 영어공부 - 전체영상DVD.100LS.문법패턴으로 난생 처음 끝까지 본 시리즈 1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미드로 영어공부를 하는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영어공부법 중에서 가장 많은 지지를 받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디테일에 따라 조금씩 다르더라도 미드를 반복적으로 보고 따라 하고 내 것으로 만드는 과정은 동일하다.

영상을 찾기 쉽고 대본도 있고 DVD로 구입을 할 수도 있는 모던 패밀리나 프렌즈로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고, 그중에 나도 하나였다.

하지만 하루 이틀 지나면서 힘들었고, 또 그 짧은 기간에 싫증이 나서 포기했다.

미드 영어공부법으로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정말 능숙하게 말하고, 어학연수를 몇 년간 다녀온 것 같고, 아예 어릴 때부터 그곳에서 공부를 한 사람 같지만 대부분은 한국에서 미드 하나로 공부한 사람들이다.

나도 공부를 제대로 해서 성공한 사람이 되고 싶다.

결심이 행동으로 따라주지 않아서 지금껏 별 소득이 없지만 새해도 다가오고 다시 한번 애니메이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가지고 #영어공부 혼자 하기에 도전해 보려 한다.

책에 들어있는 DVD에는 저자가 이 책을 가지고 어떻게 공부를 하면 좋은지 알려주고 책에 대한 소개도 해주는 영상이 있다.

20강은 10WS(10번 쓰고 말하기)이고, 20강은 100LS(100번 듣고 말하기)이다.

10WS 과정에서 기본적인 영어 문법을 정리할 수 있다.

각 강에서 더 공부가 필요하다면 저자의 다른 책의 도움을 받을 수 있게 책 제목을 친절하게 적어뒀다.

아주 간단한 단어로 구성된 문장에서 좀 더 긴 문장으로 받아쓰기가 진행되기 때문에 처음부터 못하겠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받아쓰기가 가장 어려운 부분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듣다 보면 그래도 할 만은 했다.

어려운 단어는 빨간색으로 표시가 되어 있고, 받아쓰기의 답이 바로 있어서 체크하면서 반복적으로 듣고 쓸 수 있다.

100LS의 중요한 포인트는 확실히 말을 뱉는 것이다.

이것이 해 본 사람은 알겠지만 생각보다 어렵다.

몇 번 하면 힘이 빠져서 더 하고 싶어지지 않는다.

그래도 이 반복을 계속하면 성공할 수 있기에 좀 더 힘을 내서 섀도잉을 했다.

외국어 공부는 반복과 꾸준함만 한 게 없기에 누군가의 가르침을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결국은 혼자서 해야만 한다.

혼자서 하는 영어공부는 무조건 재밌어야 하고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그 재미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

책으로도 읽을 수 있고, 영화를 보면서 받아쓰기와 따라 하기를 반복하면서 애니메이션 주인공이 되어가는 과정에 영어실력도 늘어갈 거라고 믿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