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독학 프랑스어 첫걸음 - 프랑스어 왕초보를 위한 말하기 중심의 체계적인 학습 커리큘럼! GO! 독학 시리즈
김지연 지음, Sylvie MAZO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1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프랑스어를 배워야 하는 이유가 있다. 그건 프랑스어 어린 왕자를 꼭 읽고 싶은 것이다.

그럼에도 다른 언어들과는 다르게 프랑스어는 왠지 어렵게만 느껴져 그동안 쉽게 접근할 수가 없었다.

고등학교 때 문과는 프랑스어를 배웠는데, 그 때 문과를 갔으면 기초적인 프랑스어를 배웠을 텐데 하는 아쉬운 마음이 많이 든다.

프랑스어를 배우면 영어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여러모로 프랑스어를 배우면 좋을 이유가 많다.

일단 프랑스어 알파벳은 영어 알파벳과 같다.

따로 외울 필요가 없다. , 발음이 다르다.

책에는 친절하게 초보자들을 위해서 최대한 비슷하게 한글로 적혀 있다.

그렇지만 들으면서 따라 하는 것이 가장 좋기에 시원스쿨 프랑스 인강 사이트에서 다운로드를 했다.

남자와 여자 두 분의 발음을 모두 들을 수 있다.

프랑스 발음은 뭔가 멋지게 들려서 따라 말하면서 괜스레 기분이 좋아졌다.

알파벳 발음을 시작으로 프랑스어에 존재하는 표기법들, 자음과 모음의 발음들을 더 체계적으로 배운 후 1강부터 시작한다.

원어민이 녹음한 대화 내용들을 들으면서 어휘를 익히고, 문법에 관한 것은 무료 인강을 들으면 된다.

책을 사서 혼자서 공부하는 것이 편한 나 같은 사람에게는 너무 좋은 패키지다.

책으로 혼자 공부하고, 원어민 발음을 따라 하고, 문법은 무료 강의를 듣는다.

이 책 한 권으로 프랑스어를 시작하는 첫걸음을 단단히 다질 수 있을 것 같다.

성인이 되고 아예 모르는 언어를 배우기 시작하는 게 두 번째라서 그런지 문법에 연연하기 보다 입으로 말하는 연습을 더 하자는 생각도 들면서 자유롭게 공부하고 싶어졌다.

프랑스어로 어린 왕자를 읽고, 좋아하는 필사를 하는 그날까지 꾸준히 매일 공부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