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치지 않는 힘 - 꾸준함의 심리학
이민규 지음 / 끌리는책 / 2018년 2월
평점 :
30년 가까이 몸담고 있던 교단을 떠나면서 학생들과 독자들에게 따뜻한 말로 힘을 주고 싶어 나온 책이라는 느낌을 듬뿍 받을 수 있었다.
그냥 지나칠 수 있는 사소한 행동까지도 하나하나 짚어주면서 좀 더 행복한 인생을 살기 바라는 마음이 느껴졌다.
자기 계발서나 마음 챙김 등에 관한 책을 꽤 읽다 보니 이제는 어떤 이야기를 하고 싶은 건지 대강 알 수 있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정확히 알고 그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가지고 큰 목표, 작은 목표를 설정하여 매일의 꾸준함으로 묵묵히 나아가는 것이다.
아주 단순하지만 누구나 할 수 없는 일이다 보니 책이 많이 나올 수밖에 없는 것 같다.
누구나 한 번 사는 인생을 제대로 마음껏 멋지게 살아가고 싶을 것이다.
그렇기 위해선 아주 많은 노력이 필요한데 그 노력은 하지 않고 좀 더 쉬운 방법만을 찾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다. 나부터도 그렇다. 비슷한 책을 읽고, 또 읽어도 계속해서 읽는 것만으로 뭔가가 채워지지는 않을까 하는 부질없는 생각을 해 왔다.
비전을 모르니깐 읽고, 목표 설정을 어떻게 하는 것이 바람직한지 몰라서 읽고, 꾸준히 해나가는 방법 중 좀 더 쉬운 방법은 없나 싶어서 읽었다.
많은 책을 읽으며 내린 결론은 단순하고 뻔하다.
삶이라는 것은 누군가 대신 살아주는 것이 아니다.
내가 주체가 되어 내가 살아가야 하는 것이다.
내가 행동해야만 무슨 일이라도 일어나는 것이다.
내 행동을 끝까지 해내야만 비전도 목표도 이룰 수 있는데, 그 힘을 알려주는 것이 이 책이다.
인생 로드맵을 그리는 것을 시작으로 차근차근 읽어 나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내면의 힘이 생기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