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자 마인드셋 -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단 한가지 방법
월레스 딜로이스 와틀스 지음, 송여울 옮김 / 슬로디미디어 / 2018년 9월
평점 :
손에 쥐어진 돈이 없다 보니 부자라는 단어를 보면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을까 만을 생각한다.
예전에 부자라는 것은 남의 등을 쳐서 내 배를 불리는 사람이라는 아주 부정적인 생각뿐이었다.
그런 부자가 되고 싶은 나는 무엇이 되는지는 생각하지 않았다.
일단 부자가 싫고, 나는 부자가 되고 싶었다.
되고 싶은 그 존재를 내가 싫어하고 부정하면 절대 될 수 없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
아마 나는 부자가 되고 싶더라도 될 수 없다고 믿었을 것이다.
부자는 물려받은 돈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으니깐 말이다.
나의 힘으로 되는 것보다 주어진 것으로 되는 것이 부자라고 생각해 왔다.
이렇게 내가 가지고 있는 부자에 대한 부정적이고 잘못된 생각들을 없애고 다시 세팅하는 것이 부자 마인드 셋이다.
남들이 부자가 되면 그 기회가 줄어드는 것이 아니다.
나도 부자가 될 수 있는 권리가 있다는 것을 믿고, 그 기회가 어느 한 부류들에게 독점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믿으면 된다.
이를 위해서는 명확한 비전을 만들고 확고한 신념과 목표를 가져야 한다.
내가 되고 싶은 것이 정확히 어떤 부자인지를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 부를 가지고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도 생각해 두어야 한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 단순히 마음만 바꾸고 기다리면 되는 것은 당연히 아니다.
내 마음의 부정적인 생각들을 몰아내고 마인드 셋을 한 후 매일매일 그날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고, 각각 모든 행위는 반드시 효과적인 방식으로 수행을 해서 결과를 만들어 내야 한다.
단순히 쉬운 일만을 하지 말고 그 일로 인해 만족스러운 일을 해내야 한다.
순식간에 결과가 나오지 않기에 불안한 마음이 들겠지만 시간은 충분하다.
서두르지 말고 묵묵히 매일의 일들을 해내면서 감사한 마음으로 부가 다가오고 있음을 잊지 않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