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결정은 언제나 옳다 - 잘못된 선택을 성공으로 만드는 법칙
양현상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누군가 나에게 당신의 결정은 언제나 옳다, 그러니 나는 늘 당신을 응원하겠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어떤 일이라도 결정하기가 쉬울 것이다. 또한 결정 후에 일들도 간단하게 여겨질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늘 그런 응원만 들으면서 결정할 수 없다.

남들이 전부 반대를 한 대도 꼭 필요한 일이라면 결정을 내려야 하는 경우도 왕왕 있다.

이런 여러 결정이 우리를 늘 불안하게 만들고 두렵게 만들어 한 발짝도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게 만드는 일은 거의 매일 일어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나도 수많은 결정을 해야 하는 일상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아주 사소한 것에서부터 인생을 책임져야 하는 일들까지 손으로 꼽을 수도 없을 만큼 많다.

나이를 막론하고 어느 누구라도 살면서 결정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작가는 밥 먹듯 해야 하는 그 결정을 두려워하고 망설이지 말고 결심하라고 한다.

결정의 시작이 성공의 시작이라고 한다.

결정을 하기 전까지 일어나는 모든 근심과 걱정은 결정을 완료하면 사라진다.

대신에 결정한 그 일의 성공의 열쇠를 찾기 위해 노력하라고 한다.

한번 결정하면 끝이 아니라 환경이나 상황이 바뀌면 그에 따른 결정도 유동성 있게 변화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사실 우리가 결정을 어려워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일단 결정하면 그것으로 끝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다른 여타 선택지를 염두에 두지 않는 것이다. 그래서 결정을 미루고 또 미룬다고 생각한다.

어쩔 수 없는 환경의 변화가 결정의 변화를 불러오는 것은 당연하다는 걸 알게 된 것만으로도 이 책을 읽은 보람이 있다.

결정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이제 그만 망설이고 결정하자.

그 결정이 갖는 성공의 열쇠를 찾아보는 데 더욱 집중하자.

결정은 변화할 수 있다. 결정이 끝이 아니다. 그 결정을 어떻게 꽃피우는지가 더 중요하다.

결정에 더 이상 두려움을 갖지 않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