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재무제표 100문 100답 - 왕초보 창업자 & 왕초보 주식투자자를 위한 회계지능 100배 키우기 ㅣ 100문 100답
곽상빈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18년 5월
평점 :
재취업을 하려고 보니 회계는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했다.
숫자에 약한데다 회계라는 단어만으로도 막막하고 어디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 수가 없었다.
책 제목을 보면서 회계도 해야 하고, 재무제표도 배워야 되는 줄 알았다.
그냥 책을 시작하지 말까 생각하기도 했다.
재무제표는 보고서다. 기업을 객관적인 숫자로 나타내는 회계보고서.
회계처리의 결과물이 재무제표라고 생각하면 된다.
재무제표를 이해하기 위해서 차변과 대변을 시작으로 하나하나 세밀하게 알려준다.
처음 보는 단어들이 너무 많아서 원서를 읽듯이 단어를 찾느라 책장이 잘 넘어가지 않았다.
저자가 프롤로그에서 말하듯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회계 관련 책을 쓰고 싶다던 마음이 점점 속도를 붙이며 읽어나가는 중에 느낄 수 있었다.
최근 이슈가 되었던 기업의 재무제표를 예시로 사용을 하여 알려주었지만 워낙 모르는 데다 처음 접하는 분야다 보니 책을 덮으면서도 이해 안 되는 부분이 많다.
그러나 나처럼 회계를 처음 접하는 분들은 단락이 많이 나누어져있어 가독성이 좋은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다시 한 번 책을 읽을 계획이다. 회계지능이라는 것이 직장인을 위한 거라고만 생각했는데 일상생활을 살아가면서도 필요한 것이라는 걸 알았기 때문이다.
책을 옆에 두고 생각날 때마다 보면서 꼭 취업목적이 아닌 내 삶에 필요한 회계지능을 키워서 성공적인 경제활동의 밑거름으로 삼아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