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25 - 국내 최초 수학논술만화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25
송도수 지음, 서정은 그림, 여운방 감수 / 서울문화사 / 201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4학년 아들을 위해 처음 접해 본 메이플스토리 수학도둑 25권!

3년전인가 초등 1학년 때 코믹메이플스토리 2,3권을 구입해 준 기억에 책장을 뒤져보니 역시나 세월의 흔적을 느낄 수 있었다.

그때 3권에서 수학도둑 3권 소개를 본 것 같은데 벌써 25권이라니 꾸준한 발간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

그래도 만화책이 별거 있겠냐는 생각을 마음 한 곳에 간직한 체 책을 펼쳐 보았다.

 

만화 속에선 쉽게 이해되는 내용들, 수학의 영역에선 절대 얕볼 수 없는 고난이도의 내용을 다루고 있다.

쉽지 않은 수학을 어쩜 이렇게 이해가 쏙쏙 되도록 재미있게 풀어놓았을까.

책을 펼쳐보는 순간 책 속으로 나도 모르게 빠져들어버렸다.

 

곧 초등 5학년 올라가는 아들이 처음 이 책을 읽고나서 "도형 밀기, 뒤집기, 돌리기 부분만 아는 내용이고 다른건 너무 어려워요." 라고 했다.

이틀 뒤, 한 5번정도 읽고나서는 "엄마, 이제 거의 이해가 되요!!" 라며 환한 미소를 짓는 것이 아닌가.

참값, 근사값 / 순환소수 / 정비례, 반비례 / 집합, 공집합 / 벤 다이어그램, 부분집합....

이 내용들이 다 이해가 되었다고 하니 믿을 수가 없었다.

말 그대로 기본 개념과 원리를 콕콕 짚어 주고 있어서인가.

교집합, 합집합 기호까지 나에게 보여주고는 정기구독까지 해달란다.

정말 만화책도 정기구독이 되나보자 싶어 들어가보니 격월로 1년 구독이 가능하기에 고려해 보기로 했다.

 

집에 한 권 있는 수학잡지는 중학생들 눈높이에 맞춰진 반면, 수학도둑은 초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딱 맞다는 생각이 든다.

어려운 내용이라 이해 못할거라는 편견은 던져버려도 되는 책!

바웅이란 개성있는 캐릭터의 기상천외한 발상과 흥미진진한 스토리 전개로 재미를 더해주고 있으며,

한 단락이 끝날 때마다 '재미있는 수학교실'에서 예제와 풀이를 해 놓아 개념과 원리를 차근차근 이해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또 틈틈히 나오는 만화 하단에 '깜짝 OX퀴즈'와 '짤막서술퀴즈'도 있어 아이들이 직접 풀어보려는 시도를 해 볼 수 있게 해준다.

자세한 해설은 책 뒷부분 워크북에 특별부록으로 나와있어 더욱 좋다.

 

한자도둑, 과학도둑, 영어도둑, 역사도둑까지 나와있는 걸 보더니 모두 읽고 싶어하는 아드님...

다음엔 한자도둑도 읽어보자고 약속을 해놓았다.

만화책이라고 해서 무조건 안된다고 하는 시절은 지나간지 오래다. 일반 글책에서 얻는 감동과 표현은 따로 읽으면서

만화에서 얻을 수 있는 효과는 또 만화에서 얻으면 되는 것이다.

어려운 내용을 재미있고 쉽게 받아들일 수 있게 하는 능력 그것이 만화의 힘이 아닌가.

초등 중학년 아이들 이상에게 권해줄만한 책이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