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공룡 삼형제 국민서관 그림동화 5
짐 해리스 지음 / 국민서관 / 2000년 8월
평점 :
절판


《 아기공룡 삼형제 》 - 국민서관

 우선 <아기공룡 삼형제> 라는 제목과

공룡 삼형제가 씩씩하게 어디론가 가고 있는 책표지를 보고...

누구나 알고 있는 명작동화 <아기돼지 삼형제>가 딱 떠올랐답니다~

역시나 내용을 보니 아기공룡 삼형제가 홀로서기를 하여

각자 집을 지으러 떠나면서 이야기가 시작되는데...

생각지 못한 반전이 뒷부분에 나와 아이는 물론 어른까지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책이랍니다!!

 엄마공룡이 아기공룡 삼형제에게

이제 혼자 힘으로 살아갈 때가 되었다며...

아기공룡 햄버거를 가장 좋아하는 무시무시한 공룡 티라노 '스'를 조심하라는

말씀을 듣고 아기공룡들은 새로운 정글을 향해 길을 떠난답니다~^^

마른 풀로 대충 집을 쌓아 놓고 과자를 먹으며

비디오 게임에 열중인 첫째 공룡 '다노'

 

그때 '쿵쿵쿵' 소리가 나며 으르렁 거리는 소리와 함께

"아기돼지야, 아기돼지야, 나 좀 들어가자!"

하며 렉스는 입맛을 다시며 말했어요~

"흥! 절대 안돼! 날 '돼지'라고 부르지 마! 난 공룡이라고!"

(큭큭~~)

 하지만 렉스가 훅~ 하고 집을 단숨에 날려버리는 바람에

다노는 재빨리 둘째 공룡 두노에게 달려갔답니다.



 도망가는 와중에도 비디오를 챙겨 들고

허겁지겁 도망가는 다노의 모습이

웃기지 않나요? ㅋㅋ

 

둘째 공룡 '두노'는 공룡 스테고 아저씨에게

진흙벽돌을 빌려와 집을 지었는데...

그늘에서 며칠동안 말려야 단단해진다는 아저씨의 말을 듣지않고

덜 마른 벽돌을 그대로 쌓아 작은 집을 지었답니다.

다노두노의 집에 도착한 뒤,

렉스는 더블 공룡버거를 먹을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며 문을 두드렸어요~

 렉스는 이번에도 후욱~ 하고 불어 집을 날려버리려 했지만

벽돌집이 꿈쩍 하지 않자,

벽돌이 덜 말랐다는 것을 알고 을 받아와 지붕 위에 붓기 시작하였어요~



 그러자 덜마른 벽돌이 진흙탕이 되어 버려

다노두노가 재빨리 도망치는 것을 보고

"으~ 언젠간 잡고 말테다!" 하며 렉스는 발자국을 따라갔답니다~ㅋㅋ

 한편, 셋째 공룡 '디노'는 커다란 바위로 기초를 다지고,

작은 바위로 튼튼한 벽을 쌓아 아주 열심히 집을 지어 넓고 아름다운 집을 만들었네요~

그때, 다노두노가 헐레벌떡 달려와 함께 살자고 한 뒤

렉스도 뒤쫓아와 이번에도 역시나

"아기돼지들아, 아기돼지들아, 나 좀 들어가자!" 라고 하는 렉스~ㅋㅋ

 렉스는 있는 힘껏 불어 집을 날려버리려 했지만 바위로 만든 집이 날아갈 리가 없었지요..

그리고 물을 받아와 붓고, 붓고, 또 부어봤지만 역시 바위집은 녹아 내리지 않았답니다~

 렉스는 집으로 돌아와 어떻게 하면 아기공룡 삼형제를 잡을 수 있을지

생각하고, 생각하고, 또 생각하다 여러 해가 지나고 말았어요~

그때 드디어 빅빅 공룡버거를 먹을 수 있겠다며 좋은 생각이 떠오른 렉스는....

 다음날 산 꼭대기에 커다란 바위 밑에 긴 막대기를 지렛대 삼아

큰 바위를 아기공룡 삼형제의 집으로 굴러 떨어뜨렸답니다~

쾅~!!

"됐어! 드디어 성공이야!"

하며 빅빅 공룡버거를 먹을 생각에 아기공룡 삼형제의 집에 달려간 렉스.

하지만 아기공룡 삼형제는 보이지 않네요~~

 

아기공룡 삼형제를 정신없이 찾고 있을때,

뒤에서 거친 목소리가 들려 고개를 돌려보니......

커다란 공룡의 배만 보이는게 아니겠어요~? ㅋㅋ

특히 늘 역도를 들며 몸짱되기에 열중했던

둘째공룡 두노의 근육은 그야말로

환상적이었답니다~~^^

 커다란 공룡들을 올려다 본 렉스는 새파랗게 질려

죄송하다며 치과에 가기로 했다며 잽싸게 도망치는게 아니겠어요~~

 렉스가 몇해동안 골똘이 생각하는 동안

아기공룡들은 이제 쑥!쑥!쑥! 자라 어른공룡이 되었지 뭐예요...^^

 그래서 렉스는.....

 

낚시하고 있습니다.

헐헐헐~~

어찌나 황당하던지 우리 아들(7세)도

마지막 부분이 재미있다며 몇번이나 보여주더라구요...^^

낚시를 하면서도 재수없이 무서운 공룡이 걸린

렉스는 과연 어떻게 되었을지 궁금해지기도 하네요~

 <아기돼지 삼형제>를 패러디 한 듯한

재치있는 이야기와 실감나는 그림이 어우러진

재미있는 그림책~!!

두고두고 아이와 함께 읽으며 웃겠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