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글임>

오늘부터 숫자, 숫자의 양, 쓰기를 시작했다.

지금까지 엄마가 구체적으로 숫자에 대해서 언급해 준적이 없는데 지난주부터 조금씩 의식적으로 숫자를 인지시키고 있다.

이유는 여러가지 면에서 숫자를 인지하지 못함으로써
파생되는 답답함이 생기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단순히 숫자를 보고 헤아리는 차원이 아니라
숫자의 양을 가늠하게 하는것과
counting과 number를 매치시키게 하는것,
그리고 쓰기까지 일단 병행해서 해보기로 했는데
무척이나 재미있어 한다.

하은이 지금 수준은
일단 1에서 19까지 counting이 가능하고
1~10까지 숫자도 인지하고 있다.

수와 관련된 다양한 자료를 우선 인터넷에서
뽑아서 해보았다.


* 숫자쓰기

자료

writing line 자료

-직접 숫자를 쓰니가 눈으로 보고 익힐때 보다
훨씬 숙지도가 높은것 같다.


* 양가늠하기

자료(0~5)

자료(6~10)

자료(0~3)

자료(4~7)

자료(1~10)

-직접 카운팅해서 양을 말한후 수에 대입한다.
보통 수를 먼저하고 양을 인지시키는 방법을 많이 하는데 이 방법은 아이들이 더 힘들어 한다고 한다.


* 헤아리기와 쓰기

자료(1~5)

자료(6~10)

- 양과 수, 그리고 쓰기를 동시에 적용할수 있다.


* 놀이로 익히기

1. 수막대를 이용해서 얹어보기

도안

2. 어항만들기
-물고기를 색칠한후 순서대로 어항에 붙이기



도안자료 (color,b/w)



3. 아이스크림콘 쌓기



Corn (color,b/w)

Scoops

Number Labels


* 기타 놀이자료들

클릭


* Flash Card

자료(1~9)

자료(1~12)

자료(1~2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