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똥이 그림책 - 전50권
박경진,이진아,정승각 외 그림, 보리기획 글 / 보리 / 2000년 1월
평점 :
품절


저는 전집보다 단행본을 선호하는 입장이었답니다. 보통 전집이 권수만 많고 내용면에서 좀 부실하다는 편견을 갖고 있는데 보통의 전집이 대개가 좀 그러하더군요..특히 한사람에 의해 편집된 전집의 경우 권수는 많은데 몇권보지 않은 느낌이 들게 하더라구요..이 개똥이 그림책은 조카가 보던것을 물려받아서 지금 우리아이가 보고 있는데 책 한권 한권을 다 훑어 봤어요.

전에 조카가 워낙 이 책을 잘봐서인지 물려받았을때 상태가 여기저기 낙장도 있고 많이 읽은 책은 다른책과 표가 나더라구요.. 투명테이프로 수선을하면서 꼼꼼이 훑어 보았는데 정말 잘 만든 전집이더군요..출판된지 꽤 된 전집에 속하는데도 하나도 뒤떨어짐이 없는것 같아요..우선 내용이 너무 좋더군요..

생활그림책, 인지그림책, 창작그림책 등등 빠뜨리지 않고 구성했구요..무엇보다 교훈적인 내용이 많아서 읽어주는것 만으로도 얼마든지 인성교육이 될듯 싶어요..특히 장애아이들과 똑같다는류의 책이 몇권 들어있는데 이런 책은 다른 전집에서는 제가 보질 못했거든요..

그림은 수채화, 콜라쥬, 유화, 크레용 등 다양하게 그려서 하나에 식상하지 않도록 했어요.. 책크기도 이 또래의 아이들이 읽기에 적당하고 면수도 너무 많지도 또 너무 적지도 않게 적당하고..하여튼 모든면에서 참 좋은 전집이라고 생각해요..좋은 전집 많지만 너무 일찍 사주니 제값 못하더군요..돌지나서 말하려고 할 즈음에 구비해 주시면 아이가 참 재미있게 볼듯해요..가장 기본이 되는 전집으로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